추석 연휴, '비치형 향기 제품'으로 집안 냄새 해결

2012. 9. 18. 11: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집안 구석구석에 밴 명절 음식 냄새와 악취를 손쉽게 관리하는 '비치형 향기 제품' 제안간편하게 비치해두기만 하면 탈취 및 세정 효과 등과 함께 인테리어 효과까지 제공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추석 연휴가 다가오면서 주부들은 벌써 명절 준비로 마음이 분주하다. 명절에는 손님이 많이 드나드는 만큼 청결 관리에 평소보다 더욱 손이 가기 마련이다. 특히, 집안 향기는 가정에 대한 인상을 결정지을 수 있어 보다 신경이 쓰인다.

명절에는 집안 곳곳에 음식 냄새가 배기 십상. 또한, 화장실은 쉽게 더러워지고 악취가 발생해 민망한 경우가 많다. 이럴 땐 간편하게 냄새를 관리할 수 있는 '비치형 향기 제품'을 활용해보자. 집안에 비치해두는 것만으로도 향기를 상쾌하게 바꿔줘 손님 많은 명절, 집안 냄새에 대한 우려를 덜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 화장실, 걸어만 둬도 방향과 청소 효과를 동시에

=화장실의 악취 근원인 변기는 잦은 청소가 필요해 명절 연휴 분주한 주부들의 가장 큰 골칫거리다. 이럴 땐 방향효과는 물론, 청소 효과까지 볼 수 있는 변기 세정제를 비치해 두면 간편하게 향기와 위생을 관리할 수 있다.

헨켈홈케어코리아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신개념 걸이형 변기세정제 '브레프 파워액티브(Bref Power Activ)'는 3가지 향으로 구성된 상큼한 레몬과 산뜻한 파인, 시원한 오션 향이 오랫동안 지속되어 화장실 악취로 인한 불쾌감을 없애주는 동시에 상쾌함을 더해준다. 특히, 간편하게 변기에 걸어두기만 하면 물을 내릴 때마다 강력한 세정 효과와 물 때 및 오염 방지 효과로 청결을 오랫동안 지속시켜 준다.

헨켈의 '브레프 파워액티브 3종'

헨켈 홈케어코리아 마케팅부 방효정 이사는 "화장실 악취와 곰팡이 발생 등을 막기 위해서 자주 환기 시켜주는 것이 중요하지만 손님 많은 명절에는 이를 관리하기가 쉽지 않다" 며, "'브레프 파워액티브'는 방향 효과뿐만 아니라, 강력한 세정 효과로 자주 청소한 듯 화장실 청결을 유지시켜줘 명절 내내 분주한 주부들의 일손을 덜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부엌, 음식 냄새에 꼬인 벌레까지 싹

=계속되는 음식 준비로 부엌의 냄새는 연휴 내내 가실 줄을 모른다. 특히, 싱크대 배수구와 음식물 쓰레기통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악취는 물론 벌레까지 발생하기 십상이므로 더욱 철저한 위생 관리가 요구된다.

애경에스티 홈즈의 '에어후레쉬 소취력 쓰레기통용'은 명절에 많이 생기는 음식물 쓰레기의 냄새를 없애는데 유용한 제품. 냄새를 근본적으로 제거하는 '페어링 소취' 기법으로 쓰레기통 악취를 없애주고, 초파리 기피 성분이 함유되어 쓰레기통 주변에 번식하는 초파리도 퇴치시켜 준다. 제품에 붙어있는 스티커로 쓰레기통 안쪽에 부착하거나 제품 뒤쪽 후크를 쓰레기통에 걸어 사용하면 된다. 사진 > 애경에스티_'에어후레쉬 소취력 쓰레기통용'

한국존슨 그레이드의 '크린에어 젤'은 냄새 제거 기능이 우수한 활성 숯과 탈취 젤을 결합한 2중 탈취제로, 나쁜 냄새를 없애주고 상쾌한 향을 채워주는 제품. 또한 주방의 싱크대 냄새 제거는 물론, 냉장고 안에 비치하면 음식 냄새를 없애는데도 유용하다.

▶거실, 향기ㆍ제균ㆍ인테리어 효과를 한번에

=명절 연휴 온 가족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거실. 명절에는 비좁은 부엌을 벗어나 거실에서 음식을 하는 경우도 많아 소파나 커튼 등에 냄새가 배기 쉽다. 이에, 방향 효과와 함께 제균 및 인테리어 효과까지 제공하는 방향제를 비치해두면 위생 관리는 물론, 집안 분위기를 개선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한국피앤지의 '페브리즈 비치형'은 악취를 근본적으로 제거해주는 공기 탈취제로, 음식 냄새와 먼지 가득한 거실 공기를 빠르게 상큼한 향으로 바꿔준다. 부드러운 파스텔톤 색상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깔끔한 인테리어 효과를 더해주는 것이 특징. 비내린 초원, 라벤더의 포근함, 맑은 하늘 바람 등 총 5가지 종류로 출시되었다.

에이씨케이의 '지솔(G-sol)'은 방향ㆍ탈취는 물론, 향균ㆍ제균 효과까지 갖춘 방향제다. 특히 미국 식품의약국(FDA)을 비롯해 한국 화학시험연구원 등 국내외 공인기관의 승인ㆍ인증 과정을 거친 제품으로, 곰팡이, 슈퍼박테리아 등 각종 유해 세균과 전염성 바이러스를 99.99% 차단해줘 공기 정화에 유용하다. 유자, 프리지아, 헤이즐넛 등 총 14가지 향으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jycafe@heraldcorp.com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