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교육청, 교권보호지원센터 개설

김양수 2012. 8. 27. 15: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BS 김양수 기자]

경기도교육청, 교권보호지원센터 개설

경기도교육청이 전국에서 처음으로 교권보호지원센터를 개설해 다음달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갑니다.

남·북부 2곳에 설치되는 경기도 교권보호지원센터는 교원의 교육권과 학생의 학습권 보장, 교권과 학생인권이 상호 존중되는 문화 조성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또 교권 침해 사안에 대한 상담 및 치료, 법률지원, 예방활동 등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성남사랑상품권 추석맞아 10% 할인 판매

성남시가 추석을 맞아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성남사랑상품권을 10% 할인 판매합니다.

할인기간동안 농협중앙회 성남시지부 등 24개 지점에서 판매되며 개인 구매한도는 하루 10만 원, 단체 구매한도는 한달에 100만 원까지입니다.

상품권은 성남시내 전통 시장, 소규점포, 택시 등 8,000여 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시청 홈페이지에서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연, "지역경제 하반기 소폭 회복 전망"

올 하반기 경기지역의 소비와 건설투자, 수출 등은 다소 회복되나 고용은 되레 악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경기개발연구원 오늘 '상반기 경기도 경제동향과 하반기 전망'에서 지역내 총생산 성장률은 소비 부진 등으로 당초보다 1% 밑도는 3.5%에 그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또 소비자물가는 2%대 안정세를 지속하지만 고용은 상반기 중 취업자 증가인원 13만 명보다 줄어든 10만 명 안팎으로 예상했습니다.

수원 미래를 바꿀 청년들의 도전, 한자리에

수원시가 지난 5개월간 진행된 '소셜벤처 경진대회'의 최종발표회를 다음 달 1일 연다고 밝혔습니다.

최종 발표회에는 다문화 이주 여성의 산후 돌봄과 함께 다문화 여성 고용 문제를 해결하려는 구상을 선보일 맘마미아팀이 참여합니다.

또 수원화성을 새로운 관광문화자원으로 변모시키려는 밥잡팀, 맞춤형 개인텃밭을 이용해 도시농업 기반조성을 모색한 오늘 등이 참가합니다.

경기도, 가을 행락철 맞아 전세버스 단속

경기도북부청이 가을 행락철을 맞아 다음달 3일부터 10월31일까지 전세버스의 안전실태를 점검합니다.

이번 점검은 시·군과 경찰, 교통안전공단 등과 함께 진행합니다.

점검 대상은 등록사항, 교통안전관리규정, 운전자, 운행, 교육, 사고, 자동차 관리 실태 등입니다.ysk@cbs.co.kr

볼라벤 오키나와 강타…제주 어선 3000척 대피

오늘 밤부터 광주·전남 태풍 간접영향권 '비상'

초대형 태풍 볼라벤 오키나와 강타…서해따라 북상 중

태풍 전 '창문에 신문지 붙여'…'왜?'

집 150m 앞에서 납치돼 성폭행 당한 20대 여성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마트 뉴스앱의 최강자! 노컷뉴스 APP 다운로드 받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