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낱말맞추기 2013]해박한 지식과 빠른 손놀림 필수

2012. 8. 22. 16: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오늘 소개할 게임은 무료 인기 순위 1위를 질주하며 카카오톡 게임센터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가로세로 낱말맞추기 2013'이다. 낱말맞추기 퍼즐을 모바일로 옮긴 이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콘트롤과 전략이 아닌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한 머리 싸움이 필요하다. 아울러 대전모드에서는 시간 싸움이 벌어지기 때문에 빠른 손놀림까지 필요해 머리와 손을 동시에 써야하는 두되개발형 게임이기도 하다.

플레이 방식은 간단하다. 각 스테이지에 따라 제공되는 낱말퍼즐을 정해진 시간안에 풀면된다. 각 문항에 대해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이 주어져 특별한 어려움은 없다. 오히려 너무 쉬워서 종종 지루함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 이에 대비해 '가로세로 낱말맞추기 2013'는 상·중·하로 구분된 스테이지를 제공, 유저들이 자신에 수준에 맞춰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무엇보다 굳이 낮은 난이도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지 않더라도 곧바로 상급 스테이지에 도전할 수 있어 무척 편리하다. 하급이나 중급 퍼즐은 전체적으로 무난한 편이지만 상급 미션에는 어려운 단어들이 많이 등장한다. 시간 제한이 있기 때문에 도무지 모르겠다 싶으면 '힌트'아이템을 사용하자.

원하는 위치에 위치한 글자를 확인할 수 있어 퍼즐 해결에 큰 도움이 된다. 대전모드에 경우 자신의 친구 혹은 전혀 모르는 유저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대전모드에서는 상대방보다 빨리 단어를 입력, 퍼즐을 하나라도 더 많이 푸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모르는 문제는 과감히 넘어가는 전략이 필요하다.

'가로세로 낱말맞추기 2013'은 순발력, 집중력, 수준 높은 한국어 실력, 그리고 빠른 타자 능력(?)까지 요구하는 독특한 재미가 가득한 게임이다. 남녀노소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지속적인 흥행을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 개발사 : 블루윈드● 배급사 : 카카오톡● 플랫폼 : 안드로이드●장 르 : 퍼즐

onlinenews@heraldcorp.com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