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충청점 24일 그랜드 오픈
【청주=뉴시스】이성기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현대백화점 충청점이 24일 문을 연다.
현대백화점 14호 점인 충청점은 청주∙청원지역을 포함해 연기∙세종∙증평에 이르는 광역상권을 아우르며, 향후 순차적으로 오픈되는 현대백화점 판교점, 광교점 등과 함께 현대백화점 미래성장 전략의 한 축을 담당할 전망이다.
복합쇼핑몰 형태로 출점하는 현대백화점 충청점은 연면적 약 8만5000㎡(2만5716평), 영업면적 약 4만3800㎡(1만3274평) 지하 4층 지상 7층, 주차대수 933대 규모다.
현대백화점 충청점은 2013년 매출 목표를 3000억원으로 정하고, 상권 최대 약 1000여개의 브랜드와 풀라인 상품 구성, 문화홀과 문화센터 등 커뮤니티 공간, 현대백화점만의 차별화된 고객 관계 소통시스템을 통해 명실상부한 충청권 최고의 백화점 위상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백화점 본관은 품격있고 트렌디한 상품 중심의 고품격 백화점으로, 영패션전문관인 유플렉스는 젊은 층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성했다.
백화점 본관의 의류·잡화 매장에는 디스플레이 공간을 따로 마련해 고객들이 다양한 상품을 편리하고 쾌적하게 쇼핑할 있도록 꾸몄다.
유플렉스에는 충청지역 백화점 최초로 에잇 세컨즈가 입점하는 등 다양한 SPA 브랜드가 선보일 예정이며, 나이키·아디다스의 경우 상권 내 기존 백화점보다 2배 가량 넓은 메가숍 형태로 입점해 충청지역의 영(Young) 문화를 선도할 것으로 보인다.
식품매장에는 현대백화점 전통식품 명품특화 브랜드인 '명인명촌', 현대서산농장에서 우리나라 전통사육 방식으로 사육한 '화식한우', 경쟁력 있는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델리 코너 등 현대백화점에서 이미 검증된 생식품 등이 선보이며, 청주 전역을 대상으로 식품 배송서비스도 실시된다.
6층 식당가에는 서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팥빙수 전문점 '밀탑'과 중식당 '차이나팩토리', 일식당 '도쿄 사이카보' 등을 입점시켰다.
현대백화점 하병호 사장은 "새롭게 떠오르는 청주 서부 핵심상권에 들어서는 충청점은 쇼핑∙교육∙문화시설 등 도시문화 기능을 완성시키는 핵심 인프라를 모두 보유하고 있는 지역 최고의 복합쇼핑몰로 지역 주민이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밝혔다.
또 "이미 자사카드 회원이 14만명을 넘어서는 등 고객들의 현대백화점 충청점 개점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며 "충청점은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과 현대백화점만의 고품격 서비스를 바탕으로 충청지역 쇼핑문화의 새로운 메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현대백화점 충청점은 고객의 품격 있는 사회 문화적 욕구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뜻 깊은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고객과의 다양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적극적 메세나 활동을 통한 지역문화 저변 확대에 나선다.
먼저 500석의 초대형 문화홀인 토파즈홀을 운영한다.
청주지역 백화점 최초의 공연전문 문화홀인 이 곳에는 최첨단 음향과 조명시설이 갖춰졌고, 각종 뮤지컬·영화·연극·콘서트 등이 열리게 된다.
990㎡(300평) 규모의 문화센터는 최고의 강사진과 콘텐츠로 구성해 충청지역 주민들에게 현대백화점만의 고품격 문화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문 전시장인 '갤러리 H'에서는 개점 이벤트로 세계 최고의 비디오 아티스트 고 백남준의 작품전이 열리는 등 시즌별로 다양한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skl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
- [전문]민주, 윤-명태균 녹취록 공개…"윤 '김영선 해주라고 했다'고 말해"
- 김용현 "北, 러에 미사일 1000여발·포탄 수백만발 제공"
- "여자 옆 앉더라" "女화장실 들어와"…'여장남자' 출몰에 日 공포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