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수시전형] 협성대학교_ 1·2차 나눠 모집.. 각 전형 간 복수지원 가능

2012. 8. 22. 03: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협성대학교는 2013학년도 수시모집 전형을 1차와 2차로 분할해 신입생을 모집한다(복수지원 가능). 수시 1차에선 △일반 전형 △대학독자적기준 특별 전형(어학·문학특기자, 면접, 지역연고, 국가유공자 및 사회기여자, 담임목사추천 등) △정원외 특별 전형(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 출신자, 기회균형선발, 북한이탈주민 등)으로 총 565명을 선발한다.

어학·문학특기자 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이하 '학생부', 50%) △서류심사(30%) △면접(20%)을 반영하고, 면접 전형과 담임목사추천 전형은 △학생부(60%) △면접(40%)으로 선발한다. 일반전형을 포함한 그 외 모든 전형은 100% 학생부 성적만 반영해 뽑되, 일반전형의 실내디자인학과만 학생부 60%와 면접 40% 비중으로 선발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인터넷으로만 원서를 받는다.

수시 2차에선 일반전형, 대학독자적기준 특별전형(담임목사추천) 등 총 255명을 선발한다. 예술대학의 모든 학과는 수시 2차에서만 모집한다. 단, 수시 1·2차에서 모두 모집하는 실내디자인학과는 예외다. 일반전형은 학생부 100%, 신학대학의 담임목사추천 전형은 학생부(60%)와 면접(40%)으로 선발한다. 예술대학의 음악계열은 실기(80%)와 학생부(20%)를 반영하며, 미술·디자인계열은 실기(70%), 학생부(30%)로 선발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11월 12일부터 닷새간이다.

학생부 성적은 인문·예능계열의 경우 국어·수학·영어 교과영역 가운데 석차등급이 높은 5개 과목과 사회·과학 교과영역 중 석차등급이 높은 5개 과목을 합쳐 총 10개 과목을 반영한다. 자연계열은 수학·영어 교과영역 중 석차등급이 높은 5개 과목, 사회·과학 교과영역 가운데 석차등급이 높은 5개 과목 등 총 10개 과목을 반영한다. 수시모집에선 단계별 전형과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으며 교차지원도 가능하다. 면접이나 실기고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iphak.uhs.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영상전공과 호텔관광경영전공 등 유망학과를 신설하고 야간학과를 폐지하는 한편, 음악학부 학과별 전환 등 모집 단위를 변경한 점은 주목할 만하다. 선발 방식을 다양화하기 위해 신학대학 신학과는 수시 1·2차 모집에서 입학정원 전체를 모집한다. 예술대학 실내디자인학과는 수시 1·2차로 나눠 모집하되, 수시 1차에선 실기고사 없이 학생부와 면접으로만 선발한다.

재학생의 외국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원어민 교수를 대폭 채용하고 '협성 잉글리시 클럽(Hyupsung English Club)'을 출범시켜 영어 일상화를 추진하고 있는 점도 돋보인다. '세계 속의 협성대학교'를 만들기 위해 미국, 일본, 중국, 필리핀, 몽골, 영국, 독일 등에 있는 세계 유수 대학교와 자매결연을 하고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2013학년도 신입생을 위해 최첨단 강의실이 갖춰진 협성테크노센터 이공관이 최근 공사를 끝냈다. 협성테크노센터 이공관 완공으로 스마트 캠퍼스 구축작업이 완료돼 재학생의 유비쿼터스 환경도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문의:(031)299-0609~11

iphak.uhs.ac.kr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