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행복한웹앤미디어와 함께 IT특강 열어

2012. 7. 25. 15: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관용기자] SK C&C(대표 정철길)가 여름방학을 맞아 사회적 IT기업인 행복한웹앤미디어와 함께 성남시 저소득 가정 중·고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25일 청소년 IT특강을 열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번 IT특강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SK C&C 본사에서 25일부터30일까지 진행된다.

행사 첫 날에는 행복한웹앤미디어 소속 김동현 사원이 1급 시각장애라는 자신의 장애를 극복하고 IT전문가로서 활약하게 된 뒷이야기를 풀어 놓으며 참여 학생들에게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어진 에너지 절약 실천을 주제로 한 UCC 제작 특강에서는 행복한웹앤미디어 소속 직원 2명이 전문강사로 나섰다. 이들은 학생들에게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활용 방법을 소개하고, 사진∙동영상 편집, 음악∙비디오 효과 삽입, 블로그와 유튜브 자료 생성 등의 실습을 도왔다.

SK C&C는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UCC 작품 중 재밌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우수 작품을 선정해 올해 하반기 성남시에서 계획하고 있는 에너지 절약 관련 UCC 공모전에 출품할 예정이다.

한편,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지난 2011년 12월 SK C&C와 SK행복나눔재단이 12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사회적 IT기업으로,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한 웹 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 웹 접근성 개선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