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 'I LOVE YOU' 공개와 동시에 차트 올킬

2012. 7. 5. 10: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월드]

2NE1이 1년 만에 발표한 실험적인 신곡 'I LOVE YOU'로 국내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며 다시 한 번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7월5일 발표된 2NE1의 'I LOVE YOU는 멜론, 엠넷, 도시락, 벅스, 소리바다, 싸이월드 등 국내 모든 음원차트에서 1위로 진입하여 오전8시 현재까지 1위를 지키고 있다.

이와 함께 미국 아이튠즈 일렉트로닉송 차트에서도 2위를 기록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NE1의 이번 신곡의 특징은 바로 일렉트로닉과 트로트의 조화로운 결합이라 할 수 있다.

그 동안 2NE1하면 세련되고 트렌드를 이끄는 그룹이었기에 이들이 트로트 장르에 도전한다는 것은 상당히 의외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 하지만 2NE1의 'I LOVE YOU'는 트로트 멜로디에 일렉트로닉 비트가 조화를 이루어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느낌을 동시에 전달하고 있다.

이런 실험적인 음악은 2NE1이기에 가능하다. 2NE1은 데뷔 때부터 힙합을 기반으로 일렉트로닉, 레게, R & B,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를 접목해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소화시켜왔다.

음악에 이어 'I LOVE YOU'로 어떤 무대를 선보일지도 기대되는 대목이다. 앞서 공개된 티저이미지를 통해 2NE1은 데뷔 이후부터 고수해왔던 강렬한 스타일링의 중성적인 매력을 벗고 여성미와 섹시한 느낌을 전하며 변신을 예고했기 때문이다.

실험적인 시도와 새로운 변신이 돋보일 2NE1의 'I LOVE YOU' 첫 컴백무대는 오는 8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NE1은 7월28일, 29일 서울 올림픽 체조 경기장에서 열리는 한국 공연을 시작으로 7개국 10개 도시를 향한 글로벌 투어 '뉴 에볼루션(NEW EVOLUTION)'에 돌입한다. 성황리에 진행된 지난 1차 티켓 예매에 이어, 7월9일 오후 8시에는 G마켓 홈페이지를 통해 2차 티켓 예매를 오픈 한다.

최정아 기자 cccjjjaaa@sportsworldi.com

[Sportsworldi.com 주요뉴스]

◆ 정다래, 스모키 메이크업…"수영 얼짱답다"

◆ 전지현, 화려한 의상으로 원조 여신 자태

◆ 한채영, 청담동 수십억대 빌라 경매 위기

◆ 위에서 본 유인나의 몸매, 넘치는 '볼륨감'

◆ 류담 "힘바족 여성들이 내 몸 만지면서 호감 표현"

◆ 수술없이 집에서… 6주만에 A컵 가슴이 D컵으로!

◆ 가수 김혜연도 경험한 '자면서 살빼기' 비결은?

◆ "고구려·독도는 한국 땅, 역사가 말하고 있다"

◆ [단독] 군사협정 서명식 앞두고 뒤통수 때린 日

◆ 칠지도·환두대도 옛모습 그대로 복원

[ⓒ 스포츠월드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일보 [자동차전문섹션][스마트캠페인][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