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Line 인뎁스] 참엔지니어링, 주가 뛰는 이유는?

2012. 6. 28. 10: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참엔지니어링이 대규모 거래량을 동반하며 급등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28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참엔지니어링은 오전 10시 5분 현재 전날보다 12.10% 오른 26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사흘 만의 반등이다. 오전 한때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달 들어 일평균 20만~40만주를 유지하던 거래량은 이날 현재까지 무려 110만주에 육박한다. 개인투자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키움증권 창구로 매수세가 집중되는 모양새다.

회사 측은 주가 급등 원인에 대해 최근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SMD)와 LG디스플레이의 아몰레드(AMOLED) 핵심기술이 해외로 유출된 것과 연관돼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전날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부장검사 김영종)는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가 보유하고 있는 아몰레드 기술을 중국 경쟁업체 등에 넘긴 혐의로 협력업체인 오보텍 한국지사 직원 김 모씨(36) 등 3명을 구속 기소하고 3명을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참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주가 급등에 대한 특별한 이유는 없어 보인다"면서도 "다만 이번 아몰레드 기술 유출로 오보텍의 리페어 장비 부문 경쟁사인 당사의 주가가 오르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협력업체가 이같은 범죄를 저지른 만큼 삼성, LG 등 대기업 측이 오보텍과 거래를 끊고 국내 경쟁업체인 참엔지니어링과 손을 잡지 않겠느냐는 관측이 주가에 힘을 불어넣었다는 지적이다.

한편, 참엔지니어링은 평판디스플레이(FPD) 리페어 장비와 반도체 플라스마 등을 주로 생산하는 업체로, 지난해 2004억원의 매출과 25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황의영 기자]

[베스트클릭 화보] 세계 최고의 가슴 1위, 섹시스타 킬리 하젤

40대 직장女, 늦은밤 퇴근길 현관문 열자 `헉`

北 전문가 `충격발언` "남북통일 빨리되면…"

北 미모女, 버스 타자 낯선남자가 면도칼로

턱돌이 잡으러 온 미녀판사, 그 이후는?

선수 출신 이태성의 불같은 강속구 시구

[베스트클릭 화보] 이수정, 접속자 2배 폭주시킨 `황홀한 몸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