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인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2012. 6. 1. 08: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인은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리뉴얼 했다고 1일 밝혔다. 알바인의 이번 리뉴얼은 전반적인 홈페이지 디자인 개편 및 채용정보 강화, 기업회원 서비스 보강 등이 주요 내용이다.

새롭게 탈바꿈한 알바인은 짧은 시간내에 많은 정보의 습득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성향에 맞추어, 각종 서비스와 공고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직관적인 디자인을 선보였다. 그리고 채용정보의 UI도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더 쉽게 볼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또한 채용공고 서비스에 최신 트렌드의 하나인 QR코드를 삽입하여, 언제 어디서나 본인이 원하는 채용정보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알바인은 업계 최초로 위치기반 서비스(LBS)를 바탕으로 한 신개념 채용정보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는 알바인 모바일 서비스의 특화된 강점인 '내 주변 알바 찾기' 기능을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지금까지 채용정보에 올라온 업체의 위치를 지도로 나타내는 경우는 많았으나, 반경 1km 이내의 주변 알바정보까지 포함한 지도 정보를 제공하는 알바인의 서비스는 매우 독특한 시도로 보인다.

알바인의 채용공고를 클릭하면 채용정보 상단에 큰 크기로 지도 서비스가 나타난다. 해당 업체의 공고뿐만 아니라 주변의 알바정보도 함께 표시되며, 몇 번의 클릭을 통해 다른 공고정보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주변의 아르바이트 모집 공고를 일일이 찾아볼 필요가 없어져 회원들의 만족도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또 알바인은 기업회원들이 비용 대비 높은 채용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아르바이트 업계 최대 사이즈의 로고 상품인 '파워플러스'를 출시했다. 로고의 사이즈가 클수록 주목도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 상품에 대한 기업회원들의 관심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극대화된 채용효과를 경험하려는 구인기업은 알바인의 '파워플러스' 상품을 주목해 볼만하다.

알바인에서는 이번 리뉴얼을 기념하여 6월 한 달간 유료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기업회원에게 연금복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알바인의 김형선 이사는 "알바인의 이번 리뉴얼은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 정신에서 시작됐다"며 "향후에도 아르바이트 전문 사이트로서, 회원들이 더욱 편리하게 구인구직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서비스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카메라 똑바로 보라'고 말한뒤 여학생 뒤에서 음란행위...헉

▶ 이지혜 꽈당 굴욕, 미니원피스입고 점프하다 결국 꽈당 '아찔'

▶ 이통사 '3G 트래픽' 때문에 골치, 결국..

▶ 이미소 걸그룹 글램, 두번째 멤버 트리니티 공개 '신비감 물씬'

▶ 다이어트에 성공한 여성들, '이것' 때문에 고민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