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웨딩홀, 신혼여행 곡 필요한 준비물 체크리스트

2012. 5. 30. 15: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월드]

신혼여행은 신랑신부가 결혼준비로 인해 힘들었던 여정을 마치고 둘이 부부가 되어 처음으로 떠나는 여행이다. 그렇기 때문에 초보 예비부부에게는 신혼여행이 휴식을 위한 여행이 되어야 하는데 아무런 준비 없이 신혼여행을 떠났다가는 좋지 않은 기억만을 가지고 돌아오는 경우도 많다.

즐거운 신혼여행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최소 일주일전부터 신혼여행 준비물을 챙겨야 한다. 미리미리 챙기지 않고 떠나기 며칠 전에 급하게 신혼여행 준비물을 챙기다 보면 빼놓고 가는 물품도 생기기 마련이고 꼭 필요한 물건들을 놓고 오는 경우도 많다. 가장 즐거운 신혼여행을 위해서는 먼저 신혼여행 준비물부터 잘 챙기는 것이 기본 바탕이 아닐까?

이에 대전웨딩홀 호텔선샤인 파라다이스웨딩홀은 신랑신부가 놓치기 쉬운 신혼여행 준비물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여권

신혼여행지로 해외를 선택하는 것은 이제 일반화가 되었다. 해외로 신혼여행을 가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은 여권인데, 해외여행 시 여권분실을 대비히 여권사본을 준비해놓는 것이 좋고 더 나아가 여분의 여권사진 또한 준비해놓는 것이 좋다.

?비행기티켓과 환전한 현금

여권과 함께 비행기티켓과 환전한 현금 역시 신혼여행 시 빼놓을 수 없는 준비물이다.출국, 귀국 날짜, 여정,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하고 비행기 티켓 분실사고를 대비해 복사본을 보관해두는 것이 좋다.

환전한 현금 같은 경우는 환전수수료가 공항환전소보다 시중은행이 더 저렴하기 때문에 미리 환전해 가는 것이 좋은데 현지에서 쓸 경비보다 조금 여유 있게 환전을 해서 여행을 떠나는 것이 좋다.

?신혼여행지에서 입을 옷

각 나라별로 기후가 다르기 때문에 일단 신혼여행을 떠나는 나라의 기후표를 확인한다. 또한 특별한 관광지에서는 복장을 제한하는 곳도 있으니 여행지의 풍습과 문화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게다가 일반적으로 신혼여행을 떠날 때는 일교차의 변화를 대비하여 더운 지역에 가더라도 얇은 긴팔 옷을 챙기는 것이 좋고 속옷과 양말도 일수에 맞게 적절하게 준비하고 현지 기후에 따라 수영복, 우산, 샌들 등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간단한 세면도구

호텔이나 리조트에 따라 세면도구를 준비해두는 경우도 있지만 치약, 칫솔, 면도기 등을 따로 준비해놓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간단한 세면도구 준비물은 따로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카메라와 부속품

신혼여행에서의 즐겁고 아름다운 장면을 나중에도 기억해놓기 위해서는 카메라가 필요하다. 카메라는 신혼여행준비물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카메라 뿐 만 아니라 배터리, 충전기, 메모리 카드 등 필요한 부속품 모두 빼놓지 않고 꼼꼼히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상비약

만약 평소에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그대로 준비해가는 것이 좋으며 그 외에 지사제, 소화제, 신경안정제, 진통제, 멀미약, 감기약, 피로회복제, 일회용 밴드 등과 같은 준비해두면 신혼여행지에서 비상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대전결혼식장 호텔선샤인 파라다이스웨딩홀처럼 최근 예식장은 단순히 결혼식을 올리는 장소가 아니라 웨딩홀부터 신혼여행까지 원스톱으로 토탈 결혼준비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전웨딩샵 선샤인호텔에서는 웨딩드레스, 헤어 & 메이크업, 예물 & 예단, 웨딩촬영 & 스튜디오, 혼수, 한복, 신혼여행까지 모두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어 신랑신부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대전웨딩컨설팅 대전웨딩홀추천 선샤인호텔 파라다이스웨딩홀 홈페이지( www.hotelsunshine.kr/)와 전화상담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문의 (042)673-8880

류근원 기자 stara9@sportsworldi.com

[Sportsworldi.com 주요뉴스]

◆ 오서운 "대기업 간부보다 수입 높아"

◆ 문근영은 교수님? 국민 여동생의 '성숙미'

◆ 헐크, 첼시와 밀당? "레알도 관심 보인다"

◆ 오닐 감독 "다음 시즌 지동원 중용한다"

◆ 강성민, 열애 고백 "여자친구와 결혼하고파"

◆ 장영희 교수의 마지막 강의 '사랑하는 법'

◆ 노출의 계절 '샌들미인'의 조건은 '맨발미인'

[ⓒ 스포츠월드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일보 [자동차전문섹션][스마트캠페인][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