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탑방' 박유천 시계는 거꾸로 간다 '결국 한지민 떠나 조선行'

뉴스엔 2012. 5. 24. 09: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옥탑탑' 마지막회에서 박유천의 시간은 거꾸로 흘러갈 전망이다.

이각(박유천 분)은 5월 23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옥탑방 왕세자'(극본 이희명/연출 신윤섭) 19회에서 박하(한지민 분)와 옥탑방에서 단촐하지만 달콤한 결혼식을 올린 뒤 조선으로 타임워프됐다.

이날 방송에서 가장 먼저 조선으로 돌아간 사람은 도치산(최우식 분)이었다. 이각 박하 커플이 심복 3인방과 함께 차에서 햄버거를 먹던 중 갑작스레 자취를 감췄던 것. 이어 송만보(이민호 분)와 우용술(정석원 분)이 엘레베이터 속에서 사라져 이각과 박하에게 불안감을 안겼다.

그간 이각의 모습은 회가 거듭될수록 한층 흐릿해졌다. 시청자들에게 왕세자 이각이 없어졌다 나타나기를 반복하는 모습을 보여줘 본래 살던 조선으로 돌아갈 시간이 다가왔다는 사실을 지속적으로 암시해왔던 것.

5월 9일 방송된 '옥탑방 왕세자' 15회에서 이각은 박하와 불꽃놀이 데이트를 하던 중 몸이 깜박깜박거리는 증상을 겪었다. 이어 이각은 5월 17일 방송된 '옥탑방 왕세자' 18회에서 박하와 대화를 나누던 중 몸이 사라져 조선으로 떠나야할 시간이 임박했음을 들켜버렸다. 두 사람은 폭풍눈물을 흘리며 애틋한 포옹을 나눠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마지막회를 남겨둔 '옥탑방 왕세자'에서 이각이 풀어야 할 큼지막한 미스터리는 단 두 가지다. 첫 번째는 바로 의문의 세자빈 시해사건을 파헤치는 일이다. 사건의 진상을 낱낱이 규명해 세자빈을 죽인 반역자가 누구며 연못에 빠져죽은 사람이 세자빈 화용(정유미 분)인지 처제 부용(한지민 분)인지 재차 밝혀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식물인간 상태에 빠져있는 용태용(박유천 분)이 어떤 결말을 맞게 될 지도 초미의 관심사다. 현세에 머무르고 있는 박하와 조선에 떨어져 있는 이각의 최종 로맨스 라인이 해피엔딩과 새드엔딩 중 어느 쪽에 다다르게 될 지에도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방송을 접한 시청자들은 "오늘이면 마지막회라니 믿겨지지 않는다" "벌써 종영이구나" "아쉬워도 너무 아쉽다" "박유천 한지민 눈물연기 소름끼치더라" "오늘 눈물나서 혼났네" "마지막 장면에서 눈물샘 터졌다" "한지민 눈물연기, 안방극장 흠뻑 적실 기세" "드라마 보면서 흘리는 눈물 도대체 몇년 만인지 모르겠다" "이각이랑 박하랑 다시 만나게 해주세요" "제발 새드엔딩 아닌 해피엔딩이길 바랍니다" "마지막회라는 사실에 가슴이 먹먹해지네" 등 반응을 나타냈다.(사진=SBS 수목드라마 '옥탑방 왕세자' 캡처)

황혜진 blossom@

짝 남자1호 "1년간 미친듯 소개팅, 만난 여자만 200명" 경악 '후궁' 조여정 "김동욱과 거짓 베드신 찍기 싫었다"(인터뷰) 티아라 새멤버 다니 9번째 알고보니 14세 여중생 귀요미 막내 '신사의 품격' 김은숙 작가 "키스신 스킨십 난무, 찐하고 야한 드라마" '각시탈' 항일정신 한류스타 출연 막았나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