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경부, 에너지 절약 홍보 위해 시너지 기자단 출범

뉴스 2012. 5. 8. 16: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뉴스1 제공](서울=뉴스1) 김정욱 기자= 지식경제부는 SNS 이용자가 다양한 에너지정책을 체험하고 활동과정과 결과를 트위터나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 올려 이를 공유하는 '시너지'(Seenergy) 기자단이 활동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시너지'란 눈에 보이는 것처럼 알기 쉽게 에너지 정책을 소개하고(see+energy) 국민들 스스로 정책을 알리는 시너지(synergy) 효과를 창출한다는 의미다.

지경부에 따르면 지난해 운영했던 'Seenergy 원정단'은 90명의 SNS 파워유저가 울산 석유비축기지, 고리 원전 등 4곳의 에너지명소를 방문한 뒤 체험소감을 개인 SNS와시너지 블로그(seenergy.kr)를 이용해 국민들에게 전파했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3개월 동안 이들이 활동한 결과 90만건의 온라인 노출수를 기록하는 등 성과를 보였다.

올해 운영되는 'Seenergy 기자단' 활동은 일상생활 속에서 직접 체험을 통해 느낀 에너지의 중요성, 절약 필요성 등을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해 SNS로 공유·전파하는 방식이다.

Seenergy 기자단은 주부 30명, 어린이 30명, 대학생 50명 등 총 110명으로 구성돼올해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기자단의 활동은 개인 SNS을 비롯해 시너지 블로그, 페이스북(facebook.com/seenergy.mke), 트위터(@seenergy_mke) 등을통해 볼 수 있다.

지경부는 시너지 블로그를 기자단 활동과 함께 에너지분야의 다양한 홍보정책을 온라인상에서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1 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1 바로가기

[핫이슈]2011 상장사 영업실적

[내손안의 스마트한 경제정보, 머니투데이 뉴스가판대]

▶2012년 KOSPI 2500간다! 新주도주를 잡아라!'

▶주식투자는 수익으로 말한다! '오늘의 추천주!

뉴스1 제공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