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학개론 삭제 장면, 수지 키스신공개..이제훈에 '그게 키스야?' 했더니

2012. 5. 3. 11: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문선 기자] 영화 '건축학개론' 삭제장면이 드러났다?

4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건축학개론'에서 2시간 내의 러닝타임을 지켜내면서 과거와 현재가 병행되는 이야기 구조 탓에 꽤 많은 장면이 삭제됐다.

이용주 감독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 애써 촬영한 장면들을 걷어냄으로써 절제의 맛을 선택한 것. '건축학개론' 삭제장면은 3가지다.

첫째, 납뜩이는 현재에도 등장했다. 많은 관객들이 현재 부분에서 납뜩이가 등장하지 않는 것을 아쉬워했다. 다산의 보험왕으로 여전히 씩씩하게 살고 있는 현재의 납뜩이 장면을 결국 고심 끝에 촬영하지 않기로 했다.

감독은 대신, 미국으로 떠나기 전 오랜만에 납뜩이의 연애코치가 이루어지던 독서실 앞에 찾아와 스무살 과거를 추억하며 담배를 피워 무는 현재 승민(엄태웅)의 시선으로 이를 그려냈다.

과거 승민(이제훈)과 납뜩이(조정석)가 정겹게 걸어오고 있는 모습을 촬영했던 것. 과거 승민과 현재 승민이 한 장면 안에 등장하는 일종의 판타지인 셈. 영화의 자체 톤과 다르다고 판단되어 일찌감치 삭제된 이 장면이 살아있다면 납뜩이에게 열광하는 관객들에겐 작은 보너스가 될 수도 있었을 것이다.

둘째로 수지와 이제훈은 뽀뽀 아니고 키스장면을 연출했지만 이 역시 '건축학개론'에서 삭제됐다. 강가 버스 정류소에서 잠든 서연(수지)에게 승민(이제훈)이 수줍게 입을 맞추는 장면은 많은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 명장면.

그러나 곧 납뜩이에게 "어떡하지 너? 그게 키스야?"라며 면박을 당하는 승민은 그야말로 연애 숙맥이었던 것. 그러나 이들에게도 키스 장면이 허락되었으니 바로 현재 서연과 승민이 완성된 집 거실에서 애틋한 키스를 나누는 씬에서 판타지처럼 과거 서연과 승민도 키스하는 모습을 완성했다.

현재와 과거의 인물들이 함께 등장하면 좀 더 파워풀한 장면으로 연출되지 않을까 생각한 감독은 이제훈과 수지를 제주도까지 불러 이 한 장면만을 위해 촬영하고 다시 서울로 돌려 보냈다. 그러나 결국 이 장면은 현재의 애틋한 정조를 위해 일찌감치 삭제를 결정, 이후 제작될 DVD 판에서 살아나 관객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셋째로 '건축학개론' 삭제장면은 한가인과 엄태웅 씬이다. 이들은 그 날 밤 펜션에 갔다. 제주도 집 공사 점검을 위해 함께 내려간 서연(한가인)과 승민(엄태웅). 한가인은 포구의 횟집에서 술을 마시다가 마음 속 응어리들을 외치며 울음을 터뜨렸다. 이 장면 또한 관객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던 지점이다.

이혼녀에 아픈 아버지를 모시고 있는 서연이 자신이 처지를 매운탕에 비유하며 울 때 그를 따뜻하게 안아주는 승민의 모습에서 영화는 과거 장면으로 돌아갔다. 하지만 원래는 서연과 승민이 함께 펜션에 들어가는 장면이 있었다.

몸을 가누지 못할 정도로 엉망으로 취한 서연을 조심스레 침대에 눕히고 한참을 바라보다 방을 나서는 승민의 표정에 만감이 교차한다. 비교적 담담하게 현재 둘의 관계를 이어가다가 마지막으로 완성된 집에서 서로 첫 사랑이었음을 고백하며 과거의 날을 정리하는 담담하면서도 애틋한 톤을 위해서 삭제가 결정된 것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수지야! 결국 이제훈이랑 키스했던거야? 건축학개론 삭제장면 보고 멘탈붕괴", "한가인과 엄태웅도 팬션에 갔구나. 건축학개론 삭제장면 꽤나 흥미롭다", "납뜩이, 어떡하지너? 보험왕된 것 완전 웃겨"라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제공: 롯데 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홍진영 최근 셀카 공개, 잘 나가는 가수의 잘 나가는 미모란?

▶ 전지현 대학시절 "학교 올킬하는 미모" 이때가 진정 리즈시절일세~

▶ 오연수 아들 공개, 미소년 이미지 '엄마 아빠 쏙 빼닮았네~'

▶ 함소원 근황사진, 장웨이와 열애中…'색즉시공' 그녀, 너무 야해?

▶ 김지수 데이트사진 공개 "난 마시마로가 좋아" 감출 수 없는 미소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