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VS코리아' 韓美 거품 뺀 영화대 영화로 뜯어봤더니..

뉴스엔 2012. 5. 1. 14: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조연경 기자]

본격적인 양강 구도가 예상된다. '어벤져스 vs 코리아' 이 대단한 영화들이 5월 스크린을 점령할 태세다.사상 최초 남북단일팀의 감동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코리아'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어벤져스'의 본격 대결에 극장가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4월 25일 개봉한 '어벤져스'가 아이언맨, 헐크 등 슈퍼히어로들의 활약에 힘입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이보다 한 주 늦은 5월 3일 관객을 찾는' 코리아'는 다채로운 특별 시사회를 통한 전초전으로 강력한 입소문을 타고 있다.때문에 5월 첫째주 박스오피스에서 '어벤져스'와 '코리아' 중 어떤 영화가 관객들의 더 큰 사랑을 받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 특히 두 영화는 서로 다른 장점으로 본격적인 양강 구도를 형성하며 치열한 접전을 펼칠 것으로 예상돼 눈길을 끈다.

◈Focus1. 천만 여배우 VS 마블 슈퍼히어로

'코리아'는 천만 배우 하지원과 배두나의 만남으로 개봉 전부터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두 배우는 각각 현정화 리분희 선수로 분해 1991년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서 사상 최초로 결성된 남북 단일팀의 46일 간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그려낸다.

'코리아'는 하지원과 배두나를 중심으로 한예리, 최윤영, 오정세, 이종석 등 서로 다른 남과 북의 선수들이 하나가 되어 가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선보일 예정.

이에 반해 '어벤져스'는 아이언맨, 헐크, 토르, 캡틴 아메리카, 블랙 위도우, 호크 아이 등 역대 최고의 슈퍼히어로들이 총출동, 다양한 캐릭터를 보는 재미를 추구한다. 개성 넘치는 각 캐릭터들이 한 팀이 되어가는 과정에서 생기는 대립과 갈등이 보는 재미를 더한다. ◈Focus2. 명품 연기 VS 화려한 볼거리

'코리아'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동 스토리로 관객들의 눈물샘을 자극하고 있다. '하나가 되는 것부터가 도전이었다'고 고백하는 남북 단일팀의 만남과 한 팀이 되는 과정, 이별을 극적으로 담아 기존의 스포츠 영화를 넘어서 사람 냄새 나는 휴먼 드라마를 완성한다.

또 언론의 극찬을 받고 있는 배우들의 명품 연기와 실제 탁구 선수로 완벽하게 변모한 배우들의 투혼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에 대적하는 '어벤져스'의 가장 큰 강점은 압도적인 스케일과 화려한 볼거리다. 140분이 넘는 긴 러닝타임을 무색하게 만드는 스펙터클한 영상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

◈Focus3. 실화 VS 원작

'코리아'가 1991년 일본 지바에서 열린 세계탁구선수권 대회에서 일어난 감동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면 '어벤져스'는 마블 코믹스에서 출간된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어 비교가 된다.

'코리아' 실제 주인공인 현정화 감독은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기에 대한민국 관객이라면 충분히 공감하며 깊은 감동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고 영화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었다.

탄탄한 원작을 바탕으로 한 '어벤져스'에 맞서 '코리아'가 감동을 담은 실화로 관객들과 소통할 수 있을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Focus4. 여자 VS 남자마지막 관전 포인트는 두 영화가 차지하는 성별 비율이 다르다는 점이다. 네이버 영화 평점을 기준(30일 오후 7시)으로 '코리아'는 평점 9.00점을 기록하고 있다. 그 중 여성의 참여 비율은 62%이고, 남성은 38%로 여성의 참여가 두드러진다. 남녀별 평점을 들여다 보면 여성은 9.39점, 남성은 8.35점을 줘 여성의 선호도가 더 높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다.

'어벤져스'는 정 반대다. 평점 8.95점 중 남성 참여 비율은 71%, 여성은 29%로 남성의 비율이 월등히 높다. 남녀별 평점을 보면 남성이 8.99점을 준 것에 비해 여성은 8.85점으로 남성의 선호도가 근소하게 앞서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한 배우들의 명품 연기와 실화를 바탕으로 감동 스토리로 뜨거운 울림과 여운을 선사하는 한국 대표 '코리아'와 마블 슈퍼히어로들의 총출동으로 큰 호응을 모으고 있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어벤져스'가 5월 극장가에서 펼칠 빅매치. 명품 승부, 어떻게 끝날까?

조연경 j_rose1123@

걸그룹 킬힐혹사 실제 얼마나 높은지 봤더니..'12cm 기본' 경악 오유경 솔직고백 "17년전 이계진 짝사랑했다" 화성인 란제리녀 패션에 가터벨트녀도 경악 "저렇게는 못 입고 다녀" 하지원-박하선-이수경, 같은 레이스 시스루드레스 '누가 더 아찔해?' 아이비 동영상 사건 최초 심경고백 "물의 죄송"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