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한정식 전문점 '해우리'서 웰빙 바다보쌈 맛보세요

김미숙 뉴스팀 2012. 5. 1. 11: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미숙의 느낌맛집]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은 저에게 아주 특별한 날입니다. 미스코리아 선후배들이 오랫동안 유지해 온 작은 소모임이 한 달에 한 번 날을 정해 맛있는 점심을 먹는 시간을 가집니다. 그 동안 못한 이야기들, 반가운 얼굴과 마주하는 행복한 시간입니다. 선배님들이 어려워 인사도 제대로 못한 시절도 있었는데, 지금은 친언니처럼 다정하고 이물 없는 사이가 되었답니다.

이번 달 모임은 더 특별한 곳이라고 해 기대하며 식당으로 들어섭니다. 복잡한 도심의 건물에 있지만, 넓은 실내가 확 트인 느낌을 주네요. 남도식 한정식이라 하여, 싱싱한 해초와 세꼬시를 한 쌈 해 먹는 웰빙 음식입니다.

바다에서 막 건져 올린 듯한 싱싱한 해초와 세꼬시를 한 쌈 만들어 입에 넣으니 바다내음이 나고, 톡톡 터지는 듯한 해초들의 독특한 식감은 그 동안 느껴보지 못한 환희의 맛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저도 이 싱싱한 해초들을 맘껏 먹고 있습니다.

이 집의 사장님은 점점 쇠약해져 가는 사랑하는 와이프의 건강을 되찾아 주려는 노력 끝에 예부터 남도에서는 톳 꼬시래기 등을 쇠미역(곰피)에 쌈 싸먹었다는 것을 알게 되고 해초가 무엇인지, 사람 몸에는 어떤 작용을 하는지 공부하고 배웠다고 합니다. 그리고 와이프에게 정성껏 먹이고 건강이 회복된 일을 계기로 '해우리'를 탄생시켰다고 합니다.

세상의 모든 여자들은 늘 다이어트에 대해 고민하지만, 그러면서도 맛있는 음식의 유혹 앞엔 무너지곤 하죠. 식사를 하면서도 다이어트에 대해 정보를 나누고 음식을 맘껏 먹지 못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미인들도 오늘만큼은 오랜만에 만난 반가움과 궁금한 얘기들은 뒤로 한 채 살 찔 걱정도 안 하고 식사를 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다이어트에 성공할까에 대해 얘기하면서 해초를 듬뿍 듬뿍 넣어 정말 맛있게 먹었으니까요!

해초 이야기

쇠미역:

울퉁불퉁한 모양의 쇠미역은 꼬들꼬들하니 씹는 맛이 더욱 좋은 해초로, 저열량,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며 장 운동을 활발히 해주어 변비에도 좋답니다!

톳:

칼슘, 철, 인, 칼륨, 요소 등의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철분이 많아 빈혈에도 효과적입니다.

꼬시래기:

꼬시래기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은 간 기능을 돕고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체내 중금속배출을 돕고 성인병 예방, 변비에도 효과가 있으며 성장 발육에도 좋습니다.

여기는요!

해우리-강남구 삼성동 154-11 엠타워 B1

TEL. 02-565-4997

GUIDE TIP:

맛있게 먹는 방법들이 몇 가지로 안내돼 있지만, 무엇을 넣어 어떻게 싸먹는 지에 대해선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정말 손이 가는 대로 싸서 먹어도 새로운 창조물이 되어, 새로운 맛을 선사해 주니까요!

김미숙 객원기자 (94년 미스코리아 미)

황해도식 전통 한정식 '풍년명절', 정성이 묻어나는 '밥상''봉포 머구리집' 새콤달콤 시원한 물회 맛보세요!'감나무집' 감자옹심이 드셔보셨드래요?'물레방아' 메기매운탕, 안 잡숴봤음 말을 하지 마세요~매운 맛의 지존! 최강집의 매운 족발

TV리포트 안드로이드, 아이폰 무료 어플 출시! [다운로드 받기]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