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영암, 대불대학교 실용음악학부 신입생 콘서트 개최

2012. 4. 17. 11: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슈퍼스타K2 김지수, 모교 향한 '해바라기' 사랑

[세계일보]

슈퍼스타K2에 출연해 부드러운 목소리로 여심을 사로잡았던 김지수가 지난 16일 전남 영암 대불대학교(총장 이승훈) 에서 열린 신입생 콘서트에서 특별 게스트로 참석해 후배들과 함께 멋진 무대를 펼쳤다.

대불대학교 실용음악학부 09학번으로 재학 중인 김지수는 이 날 공연에서 슈퍼스타K2에서 불러 화제가 된 '어린 아저씨'와 KBS 드라마 '드람하이2'에서 극중 짝사랑하던 '나나(효린)'를 위해 준비했던 '해바라기' 등을 열창해 관객들의 호응을 자아냈다.

이 날 공연을 마친 김지수는 "오랜만에 학교에 돌아와 선후배 및 동기들 앞에서니 감회가 새롭다"며 "예전에 이 무대에 서기 위해 밤새 연습하며 언젠가 가수가 되어 이 무대에 다시 서겠다고 다짐했는데 그 꿈을 이룬 것 같아 기쁘다"고 감동의 소감을 전했다.

올 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대불대학교 실용음악학부 신입생 콘서트는 재학생이 신입생의 입학을 환영함과 동시에 새내기들이 자신의 기량을 교수와 선배들 앞에서 보여주는 첫 번째 무대로 그 의미가 특별하다.

특히 대불대학교 실용음악학부는 M.net 슈퍼스타K의 매 시리즈마다 서인국, 김지수, 이건율 등 실력 있는 참가자를 배출해 화제가 됐고, 이들 역시 신입생 콘서트 무대에 참여한 경험을 갖고 있다. (확인 부탁 드립니다) 이에 재학생들 사이에서는 '대불대학교 실용음악학부 신입생 콘서트 무대가 슈퍼스타K의 사전 오디션'이라는 소리가 나오고 있다.

대불대학교 실용음악학부 김광철 교수는 "신입생 콘서트 무대에 오를 학생은 학과 교수진들이 오디션을 통해 선발하고 과거의 경력 보다는 현장에서 동기들과의 호흡을 중요시 한다"며 "신입생 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이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이를 계기로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불대학교 실용음악학부 재학 중인 김지수는 슈퍼스타K2 이후 휴학을 하고 음악 활동에 매진 중이다. 또한 얼마 전 종영한 KBS 드라마 '드림하이'를 통해 첫 연기에 도전해 극중 '한국의 비욘세'라 불리던 그룹 허쉬의 멤버 '나나(효린)'을 향한 순수한 마음을 담은 사랑의 세레나데를 직접 불러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영암=류송중 기자 nice2012@segye.com

[Segye.com 인기뉴스]

◆ "카이스트 학생 또"…투신 전 유서 메모엔◆ 하이마트 회장, 딸 그림 강매·내연녀 생활비까지◆ 농심의 야심작 '제2의 신라면' 맛보니 진짜◆ 아파트 단지서 토막사체 발견 '여성 추정'◆ 춘곤증부터 봄철 산행까지…봄은 허리디스크의 계절◆ 게임으로 나빠진 우리아이의 눈! 수술로 해결될까?◆ 4월에 보험 들어야 하는 진짜 이유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융전문뉴스 세계파이낸스] [모바일로 만나는 세계닷컴]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