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교사용 학습지원사이트 '티칭랩' 오픈

2012. 4. 3. 14: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교가 초중학교 교사들을 위한 교수(敎授)지원 사이트 '티칭랩(Teaching Lab)'을 오픈했다. 티칭랩(www.teachinglab.co.kr)은 현직 교사들이 교과 수업을 할 때 필요한 다양한 수업자료가 올려져 있는 디지털 교육 플랫폼이다. 과목별 교과서 내용에 맞춰 동영상, 사진, 플래시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와 단원평가, 중간·기말고사 등 대교가 축적해 놓은 평가문항 자료를 수준별로 제공한다.

티칭랩의 모든 자료는 2013년부터 적용되는 '2009 개정교육과정'의 내용을 반영하고 있다. 2009 개정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창의·인성 체험활동 관련 자료를 풍부하게 실었으며 퍼즐게임, 스토리텔링 영어 애니메이션, ICT(교육정보화) 활용 교육 등 학생들의 흥미와 집중을 이끌어낼 수 있는 자료들을 구축했다. 교사가 필요로 하는 각종 서식, 문서, 행사 자료 등 직무 관련 콘텐츠도 지원한다.

수업에 필요한 모든 자료를 자유자재로 편집하고 전자책 형태로 출판할 수 있는 '셀프 퍼블리싱(Self-Publishing)'기능과 한 화면에서 티칭랩의 핵심 기능과 자료를 바로 접근할 수 있는 '통합뷰어' 시스템을 탑재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태블릿PC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꾸몄다. 실시간 자료요청 서비스, 이용포인트를 통한 상품 구매 혜택 등 교사만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티칭랩은 초?중학교 교사들에 한해 인증절차를 걸쳐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오는 4월 25일까지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한 교사들을 대상으로 런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영완 대교 미디어사업부문 대표는 "자료를 탑재하고 다운로드하는 서비스를 넘어 교사와의 쌍방형 소통을 통한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티칭랩의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

[ 한국경제 구독신청] [ 온라인 기사구매] [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