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영 옥탑방왕세자 OST참여, OST여왕의 '차트점령 예고'

2012. 3. 21. 08: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지영 옥탑방왕세자(사진=DB)

백지영이 '옥탑방 왕세자' OST에 참여한다.

21일 백지영의 소속사 WS엔터테인먼트 측은 "백지영이 오는 21일 첫 방송 예정인 SBS수목 드라마 '옥탑방 왕세자'OST에 참여하게 되어 메인 타이틀곡 녹음을 마쳤다"고 전했다.

백지영이 참여한 '옥탑방 왕세자'의 메인 타이틀곡 '한참 지나서'는 주인공인 박유천과 한지민의 러브테마로 다수의 드라마 OST와 앨범을 히트시킨 실력파 작곡가 박정욱이 드라마 기획 초기단계부터 백지영을 염두 해 두고 쓴 곡으로 알려졌다.

백지영은 "'시크릿 가든' 음악감독님과의 인연으로 이번 OST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미리 드라마의 시놉과 대본을 봤는데 드라마의 느낌이 너무 좋고 스토리가 너무 유쾌해 자신 있게 선택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백지영은 KBS2 '아이리스', SBS '시크릿가든', MBC '최고의 사랑', KSB2 '공주의 남자'에 이어 최근 SBS'천일의 약속'의 OST에 참여했으며 'OST 여왕'이라는 별칭이 붙을 정도로 그녀가 부른 곡마다 대박을 터트리며 드라마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에 영향을 주는 가수로 인정받아왔다.

이에 드라마 '옥탑방 왕세자'에 참여하는 박유천, 한지민 등 배우들의 연기와 아름다운 영상미, 그리고 백지영의 OST가 어우러져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드라마 '옥탑방 왕세자'는 세자빈을 잃은 조선시대 왕세자(박유천 분)가 신하들과 함께 21세기로 오게 된 후 세자빈(한지민 분)과 같은 생김새의 여성을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을 그린 드라마.

한편 백지영이 부른 '옥탑방 왕세자' OST 메인 타이틀곡 '한참 지나서'는 오는 21일 드라마를 통해 선 공개된 후 22일 0시 온라인을 통해 공개 될 예정이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syafei@starnnews.com김동주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패션왕'OST '너를 꿈꾸다' 공개, 먼데이키즈 이진성 참여샤이니 셜록, 국내외 음원차트 올킬 '세계돌 등극'빅뱅, 日 신곡 '트랜스포머' 애니메이션 테마송 선정이준기 오리콘차트, 일본서 싱글 발매 직후 1위 등극신화 10집 티저, 공개 직후 트래픽 폭주 '인기 실감'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