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9 주요 제원 공개, 실내 크기 에쿠스와 동급

2012. 3. 18. 21: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가 헤드업 디스플레이, LED 헤드램프 등 신차 K9에 탑재될 신기술과 함께 주요 제원을 18일 공개했다.

K9에 적용될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의 시야가 전방을 항상 주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다. 전면 유리에 반사되는 계기반에는 주행속도, 주행 경고사항, 요약 내비게이션 정보, 후측면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 경보장치 안내 등의 내용이 표시된다. BMW, 아우디, 렉서스 등 해외 유명 자동차 브랜드가 최근 도입하는 신기술이다.

▶ 기아차가 18일 공개한 K9의 LED 헤드램프

▶ 기아차가 18일 공개한 K9의 헤드업디스플레이 화면

주행 상황에 따라 빛이 조절되는 LED 풀 어댑티브 헤드램프도 적용된다. 차량 속도, 핸들 움직임, 차체 기울기 등에 따라 헤드램프의 조사각과 범위가 특정 패턴을 따라 조절된다. 이 같은 기술은 여러 개의 LED를 장착해 빛의 모양과 확산 범위를 조절해 가능하게 됐다.

기아차는 K9의 주요 제원도 공개했다. 길이 5090㎜, 폭 1900㎜, 높이 1490㎜로 5m를 넘는 대형 세단이다. 여기에 실내공간을 결정하는 휠베이스는 3045㎜로 에쿠스와 동일한 수치를 기록했다. 엔진은 300마력(ps)의 3.3ℓ GDI와 334마력(ps) 3.8ℓ GDI 두 가지다.

이다일 기자 auto@segye.com

[Segye.com 인기뉴스]

◆ "北 미사일 목포해상 통과… 이지스함 배치"

◆ '지하철 담배녀' 객차서 흡연, 담배 빼앗자…

◆ '처음처럼' 마시면 근육통 앓는다?, 루머에…

◆ "이삿짐 꾸리 듯…" 청테이프 살인사건 '충격'

◆ 출산 후 늘어진 내 뱃살 어떻게?

◆ 올해 여름엔 나도 비키니를?

◆ 허리디스크 통증 호소하는 직장인 ↑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융전문뉴스 세계파이낸스] [모바일로 만나는 세계닷컴] <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