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란-이자스민-'공신' 강성태, 새누리당 비례대표 후보 물망

김표향 2012. 3. 11. 14: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란. 스포츠조선DB

'완득이'의 이자스민(오른쪽). 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4월 11일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각 정당들의 후보 공천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배우 최란(52)과 영화 '완득이'에서 완득이의 어머니로 출연했던 필리핀 출신 이자스민(35) 등이 새누리당 비례대표 후보로 검토되고 있다. 청년비례대표로는 '공부의 신'으로 알려진 강성태(29)씨가 영입 대상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최란은 '사단법인 대한민국 서울문화예술협회'를 만들어 소년소녀가장과 장애인, 새터민, 외국인 노동자, 다문화가정 출신 등 소외계층을 문화공연에 무료 초대하는 등 다양한 문화 봉사활동을 펼쳐왔고, 그 공로로 지난해 열린 대한민국 나눔대상에서 국가인권위원회 위원장상을 받기도 했다. '완득이 엄마'로 알려진 이자스민은 한국 남성과 결혼해 귀화한 후, 서울시청에서 다문화가정 지원 업무를 수행했으며 '완득이'와 '의형제' 등의 영화를 비롯해 여러 방송에 출연하며 다문화가정을 위한 활동을 펼쳐왔다. 서울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한 후 무료 동영상 강의 사이트 '공신닷컴'을 운영해온 강성태씨는 MBC '공부의 제왕'과 KBS 드라마 '공부의 신' 자문 위원, 베스트셀러 '공부의 神', '강성태의 공부혁신' 등의 저자로 유명하다.

지난 10일 공천 신청을 마감한 새누리당은 당헌·당규에 따라 비상대책위원회가 추천한 후보를 심사해 비례대표 후보 54명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김표향 기자 suzak@sportschosun.com

카라 "韓서 데이트 비용은 남자몫" 日발언 논란

이병헌 동생 이은희, 바닷가서 눈부신 미모

보라, 폭포수 속 섹시 웨이브 "정신 혼미"

정형돈 "선배 개그맨에게 대기실에서 맞았다" 고백

유재석, 끝없는 후배 챙기기…최효종 '감동'

최고급형 칫솔살균기, 일주일간 반값 "39,000원" 판매

코골이 남편, 푸푸~푸하~, '노조에어'가 살렸다

'K팝 여제' 보아의 상반된 두 얼굴, 박재범 뽀얀 가슴에 화려한 사자 문신

앗싸! 호랑나비온열마사지기는 목 어깨 통증은 확~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