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양분.. '한국교회연합' 13일 창립

정충신기자 2012. 3. 8. 15: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수 개신교계 연합기구인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홍재철 목사)가 결국 두 조직으로 갈라진다.

한기총 집행부와 대립각을 세워 온 '한기총 정상화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는 한국교회연합(가칭)이라는 별도 조직을 만들어 13일 오전 11시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설립 총회를 개최한다.

비대위 관계자는 8일 "애초 이날 한기총의 별도 대표회장을 선출할 예정이었으나 한기총이라는 이름을 쓸 수가 없기 때문에 아예 따로 조직을 만들기로 했다"며 "이날 한국교회연합의 대표회장도 뽑을 예정이며 한국 교회를 대표하는 정통성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비대위에는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통합, 개혁, 백석 등 30여개의 교단이 소속됐다.

비대위는 예장 합동 주축의 현 집행부와 대표회장 순번제 등 정관 개혁안을 둘러싸고 이견을 보이다가 지난 1월 출범했다.

비대위 소속 교단인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여의도 측의 관계자는 "한국교회연합은 완전히 새로운 조직이라는 의미보다는 한기총을 정상화하기 위한 수단"이라고 설명했다.

정충신기자 csjung@munhwa.com

'본죽' 대박 김치죽 알고보니 '쓰레기 죽' 파문

나경원 8인방 전멸?

"낮은자세로 끝까지…" MB부부 '찬송 합창'

<이동윤 선임기자의 스포츠 인사이드>女선수 숙소 침입한 괴한 뺨 후려친 '이에리사'

박근혜홈피 성인용품 광고 수천건 '도배' 왜?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02)3701-5555/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