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화장, 바르는 순서 제대로 지켜야 효과 Up

2012. 3. 1. 07: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선영 기자]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노화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으로 많은 여성들이 화장품을 찾는다. 화장품은 보통 기초, 기능성, 색조화장품으로 나뉘는데, 기능성과 색조는 상황이나 취향에 따른 선택사항이지만 기초화장품 만큼은 피부건강을 위한 필수아이템.

피부에 제일 먼저 바르는 기초화장품은 피부결을 정돈하고 수분 및 영양분을 공급한다. 따라서 기초화장만 잘해도 피부결이 훨씬 좋아 보여 색조화장 못지않은 효과가 있을 뿐더러 기초화장부터 꼼꼼하게 해야 색조화장을 하더라도 밀리거나 뜨지 않는다.

기초화장에서 가장 중요한건 '순서'

기초화장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그 순서와 바르는 방법이 상당히 중요하다. 따라서 순서와 적당한 사용량을 지키면 단계별 흡수력이 증가하고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할 수 있어 반드시 순서와 용법을 지키는 것이 좋다.

보통은 세안을 하고 난 뒤 일반적인 기초세트(스킨, 로션, 에센스)를 바르기 마련. 그러나 이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지만 피부는 25세 전후로 노화가 시작되어 특히 얇고 민감해 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가는 반드시 전용제품을 사용해 수분을 공급해줘야 한다.

따라서 정석은 스킨을 바른 후 다른 부위보다 건조하고 예민해 쉽게 주름이 생길 수 있는 눈가에 전용 아이크림을 발라 주는 것. 이어 에센스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고 마지막으로 로션을 발라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해 준다.

즉, '스킨 → 아이크림(반드시 로션이나 에센스 전) →에센스 →로션(지성피부는 생략해도 무관) →수분크림 또는 영양크림' 순으로 발라야 가장 효과적이다.

하지만 피부상태에 따라 추가하거나 생략해도 되는 제품도 있다. 또 같은 종류라 해도 묽은 것부터 진한 순으로, 유분기가 적은 것부터 많은 순으로 바르는 것이 좋다.

더불어 피부는 수분과 유분을 함께 지니고 있어 적당량의 기름은 피부를 통한 수분증발을 억제하는 기능을 한다. 따라서 건강한 피부라면 피부표피 지질층의 '세라마이드' 성분이 수분증발을 억제한다. 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는 기초제품으로 수분증발을 막아줘야 한다.

이에 전문가들은 "피부표피에 있는 지질층은 유분과 함께 피부의 수분손실을 막는 역할을 한다. 이 지질층의 주성분은 세라마이드(ceramide)로 친수성기와 친유성기를 함께 가지고 있어 피부에 있는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준다"라고 설명한다.

이어서 "때문에 적당히 남아있는 피부의 유분과 기초화장품에 함유되어 있는 세라마이드 성분은 피부의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예방해 준다"라고 덧붙였다.

더불어 최근에는 비교적 자극이 덜한 한방제품들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특히 미채움한의원에서 론칭한 한방화장품 브랜드 '미채움오리지널'의 '파이토 셀 VIP라인'이 민감성 피부에도 부작용이 없고 단 3단계로 간단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미채움오리지널에서 자랑하는 '파이토 셀 VIP라인'은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흰목이버섯포자낭과추출물과 마치현추출물, 홍삼, 감초, 인삼씨 추출물과 황기, 봉령, 황금, 당귀, 등 여러 가지 고농축 한방재를 통해 미백과 주름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우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파이토 셀 VIP 솔루션'은 세안 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마사지하듯 발라준다. 따로 스킨이나 로션을 바를 필요가 없으며 한방약재가 함유된 오일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면서 피부탄력을 살려 주름을 완화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피부 착색으로 인해 피부가 칙칙한 부위에 집중적으로 발라주면 피부 화이트닝에도 효과적. 또 일주일에 두 번은 '파이토 셀 VIP 에센스'를 얼굴 전체에 두껍게 바른 뒤 5분 동안 깊이 스며들도록 마사지하면 한방 마스크팩을 받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마지막 단계의 '파이토 셀 VIP 크림'은 부드럽게 흡수되며 수분막을 만들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외부 유해물질이 피부에 침투하는 것을 막아 피부 재생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 영화 '맘마미아' 스틸컷)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goodluck@bntnews.co.kr

▶ 女, 다이어트 결심하는 때는?

▶ 건강한 다이어트 vs 피해야 할 다이어트

▶ 숙면 방해하는 코골이 습관, 해결책은?

▶ 돌싱男 "원수 안 봐서 좋지만, 성욕은 불편해"

▶ 돌싱女 39% "이왕이면 총각이 더 낫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