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해, DVD 판매수익금 독거노인 돕기에 기부

2012. 2. 24. 18: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월드]

원로 코미디언 송해(85)가 자신의 공연 실황을 담은 DVD 판매 수익금을 독거노인돕기에 기부하기로 해 화제다.

송해는 지난해 9월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송해 빅쇼' 첫 공연을 카메라에 담아 DVD로 제작, 얼마 전 발매했다. '송해 빅쇼'는 서울 공연 이후 대구, 부산, 전주, 대전, 창원, 광주, 안동 등에서 투어로 펼쳐졌다.

이 DVD에는 절친이자 방송계 후배인 이상벽과 함께 부른 '울고 넘는 박달재' 등 16곡의 애창곡 라이브와 후배 코미디언 엄용수, 가수 금잔디와 함께 출연한 신파극 '홍도야 우지마라', 초대가수 박상철, 김용임의 공연, 전 출연진이 함께 부른 '서울의 찬가' 등 총 33곡의 공연 실황이 수록돼 있다. 고속도로 휴게소를 중심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와 관련, 송해는 "나도 고령이지만, 동병상련의 마음으로 10년 전 혼자 쓸쓸히 요양원에서 지내는 원로 연예인들을 위문하던 것이 계기가 돼 독거노인들을 돕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 자신의 사무실 간판을 '원로 연예인 상록회'라고 내걸고 지역 노인들의 쉼터로 제공하는 등 노인들을 위한 복지 사업에도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송해는 "공연에 오지 못한 분들이나, 또 왔어도 그감동을 되새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 DVD로 제작했다. 내게 오는 수익금 역시 노인들을 위해 기부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한준호 기자 tongil77@sportsworldi.com

[Sportsworldi.com 주요뉴스]

◆ 달샤벳, '카카오톡 플러스' 오픈

◆ 윤상현, 日 싱글 1위-투어 매진 쾌거

◆ 박한별의 숨겨진 각선미+탄력있는 몸매

◆ 케이윌, MR제거 화제…급이 다른 '가창력'

◆ 송혜교, 정치인 스폰서 악성루머 법정 대응

[ⓒ 스포츠월드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일보 [자동차전문섹션][스마트캠페인][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