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유행 트렌드, 로맨틱 플랫슈즈 하나면 패션리더 'OK'

2012. 2. 22. 13:5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발레 슈즈에서 유래한 플랫슈즈는 굽이 없어 편안한 것이 매력인데요.

어떤 스타일과도 잘 어울려서 '만능슈즈'로 불리기도 하죠.

올봄에는 사랑스러운 로맨틱 스타일의 플랫슈즈가 유행이라고 합니다.

<기자>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오드리 햅번이 신고 나와 유명해진 플랫슈즈! 편안하고 여성스러운 매력으로 오래도록 사랑을 받아 왔는데요.

올 봄에는 전통적인 스타일과 함께 활동성을 강조한 다양한 플랫슈즈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스타일이 눈길을 끄는 수제 플랫슈즈 매장 .

봄을 앞두고 화사한 플랫슈즈가 여심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김한나/ 면목동 : 봄하면 블링 블링한 분위기랑 대부분 입게 되는 의상이 가디건이나 주름치마, 이런 의상에는 힐보다는 플랫이 약간 화사하면서 깔끔하고 그런 편안한 느낌 때문에 많이 찾게 되는것 같고요.]

올 봄, 유행 경향은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로맨틱 스타일!

[박서영/디자이너 : 이런 트렌드 컨셉이 러블리인데요.그렇다보니까 소녀적인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리본 디테일과 화려한 비딩장식이 인기가 많습니다.]

화려하고 귀여운 리본 스타일부터 나비와 하트모양까지~ 사랑스럽고, 화사한 파스텔 색상이 선을 보이고 있는데요.

특히 소재의 변화가 눈길을 끕니다.

화창한 봄 햇살을 닮은 반짝이 소재는 경쾌한 분위기를 물씬 풍깁니다.

부드러운 양가죽 소재는 커플슈즈로 인기가 높습니다.

[윤재나/서울 명일동 : 굉장히 편안하고 전혀 불편함이 없이 되어 있고 소재감 면에서도 어른 신발이나 아이 신발 모두 가벼워요.]

가격은 11만 원에서 20만 원선으로 조금 비싼 편이지만, 발 크기와 모양에 맞게 맞춰 신을 수 있어 인깁니다.

올 봄에는 변형된 스타일의 플랫슈즈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데요.

발등을 가리고 끈을 묶는 옥스포드화 스타일은 개성파들이 즐겨 찾습니다.특히, 올 봄에는 투박한 이미지를 벗고 여성스러운 디자인이 유행입니다.

[이경식/플랫슈즈 매장 주인 : 예전에 남성들 느낌에 딱딱한 느낌이 아니고 여성들이 신을 수 있게 좀 귀엽고 깜찍한 느낌으로 나와 훨씬 반응이 좋습니다.]

스니커즈 스타일의 플랫슈즈는 화려한 반짝이 소재와 색상으로 발랄한 분위기를 한껏 살렸는데요.

편안한 운동화 스타일로 나들이가 잦은 봄철에 더욱 사랑받는 아이템입니다.

[박세희/염리동 : 디자인도 봄 분위기랑 잘 어울리고 활동하기 편해서 많이 찾는 편이에요.]

굽이 없는 플랫슈즈는 키가 작은 여성들은 외면하기 쉬운데요. 신발 안에 속 굽이 숨어있는 디자인은 키가 아담한 여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발등을 덮는 옥스퍼드화와 스니커즈 스타일은 2만원에서 3만원 선으로 저렴합니다.

올 봄! 편안하고 여성스러운 플랫슈즈로 패션리더가 되어보면 어떨까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시청을 바랍니다.)

( www.SBSCNBC.co.kr )

☞ SBS CNBC 공식 [페이스북][트위터][모바일 앱]바로가기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