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홍철에게 컬러 매치법을 배우다

2012. 2. 3. 09: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패션 감각으로 쇼핑몰까지 운영하고 있는 노홍철. 일반인들의 시선에는 상당히 난해한 감각이지만 패션 전문가들에게는 극찬을 받고 있는 그다. 유난히 튀는 컬러나 패턴의 옷을 즐기는 그의 패션에는 어떤 공식이 숨어 있을까. 그의 패션과 F/W 컬렉션의 컬러 매치법으로 과감한 옷 입기에 도전해보자.

◆ 노홍철식 옷 입기

난해해 보이는 스타일의 옷을 입는 그도 아무 아이템이나 매치하지는 않는다. 트렌디한 밀리터리 스타일의 톤 다운된 재킷과 레드 팬츠를 매치한 스타일은 일반인도 소화할 수 있을 만한 스타일링. 튀는 컬러를 입는 그도 중구난방 식 컬러 매치는 하지 않으며, 톤 다운된 컬러를 매치할 때는 패턴이나 컬러 액세서리 정도로 포인트를 준다. 그는 일반 남성들이 귀찮아하는 소품들을 잘 활용하는 편인데, 스타일링이 좀 심심하다 싶을 때 튀는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1. 포인트는 간결하게

강한 컬러는 레드 하나로 족하다. 대신 스트라이프나 체크 등 패턴으로 포인트를 주면 좋다. 레드 & 네이비 스트라이프 카디건 6만원대, 네이비 패딩 베스트 9만9천원, 모두 애드혹. 블랙 블록 체크 셔츠 가격미정, 더셔츠스튜디오. 논 워싱 데님 팬츠 10만원대, 에스 플러스 바이 트루젠. 캐멀 컬러 워커 30만원대, 미소페.

2. 여성스러운 아이템도 과감히

퍼, 숄, 레깅스 등 그는 여성들의 아이템도 잘 활용하는 편. 역시 컬러는 같은 톤으로 맞춰준다. 머스터드 컬러 야상 점퍼 10만원대, 앤듀. 민트 컬러 프린트 티셔츠 3만9천원, 플랙진. 데님 팬츠 19만8천원, 빈폴 맨즈. 양털 트리밍 옐로 스니커즈 가격미정, 밴드 오브 플레이어스. 폭스 숄 가격미정, 포에버21.

3. 컬러 활용은 과감하게

정장풍 재킷에도 컬러를 활용하는 그다. 실제로 그는 재킷 위에 벨트를 두르거나 행커치프를 사용하는 등 다른 포인트를 주기도 한다. 카키색 체크 모직 재킷 20만원대, 에스 플러스 바이 트루젠. 데님 셔츠 10만원대, 올젠. 컬러풀한 치노 팬츠 3만9천원, H & M. 와인 컬러 옥스퍼드화 가격미정, 트루젠 링크 프로젝트.

4. 컬러 톤은 맞춰서

채도가 다른 컬러를 활용해 톤을 맞추는 게 좋다. 그래야 난해해 보이지 않는다. 그린 컬러 후드 티셔츠 가격미정, THREE.O.R. 오렌지 블록 체크 셔츠 가격미정, 포체. 카키 컬러 워싱 팬츠 7만원대, DPSR. 체크 패턴의 이어 플랍 캡 3만9천원, 코카콜라 by 햇츠온. 브라운 워커 30만원대, 락포트.

◆ F/W 컬렉션에서 찾은 컬러 매치법

이번 겨울 유난히 과감한 컬러의 스타일링이 돋보였던 런웨이. 남자들의 패션도 예외는 아니다. 하지만 무조건 튀게 입는 것보다 어떻게 컬러를 맞추느냐가 관건. 2가지 이상의 컬러를 활용할 때는 너무 상반되는 컬러는 피하도록 한다.

소품 포인트

전체적으로 레드를 포인트로 준 컬러 매치. 너무 깔맞춤이 되면 여러 가지 컬러를 쓰는 것보다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주의한다. 복잡한 소품은 피하고 옷과 소품에서 한 가지 컬러로만 포인트를 주는 게 좋다.

+ 레드 컬러 브이넥 니트 5만9천원, 애드혹. 블랙 스트라이프 티셔츠 7만원대, 에스 플러스 바이 트루젠. 투톤 컬러 레드 빅 숄더백 6만3천2백원, 애드혹. 레드 포인트 체크 머플러 2만9천원, H & M. 레드 컬러 스퀘어 프레임 선글라스 가격미정, 겐조. 다크 그레이 체크 팬츠 가격미정, 앤듀.

하의 포인트

남자들에게 컬러 팬츠는 여전히 과감해야 입을 수 있는 아이템. 하지만 일단 입어보면 생각만큼 부담스럽지는 않다.

강한 컬러의 하의를 선택했을 때는 다른 곳의 포인트를 줄일 것. 하의보다 톤 다운된 상의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 블루 컬러 치노 팬츠 3만9천원, H & M. 태슬 장식의 그린 컬러 스웨이드 로퍼 30만원대, 미소페. 퍼플 컬러의 패턴 타이 가격미정, 마리아꾸르끼. 캐멀 컬러 레더 블루종 가격미정, 레드 & 네이비 체크 셔츠 10만원대, 카키 컬러 모직 베스트 가격미정, 모두 에스 플러스 바이 트루젠.

상의 포인트

아우터를 강한 컬러로 활용하기 부담스럽다면 이너로 과감해지는 것도 좋다. 상의를 레이어드하면서 아우터 밖으로 컬러가 보이도록 스타일링하면 된다. 조금 더 과감하고 싶다면 소품에서 다른 컬러를 활용해본다. 상의에 활용한 컬러와 잘 매치되는 색을 선택한다.

+ 컬러풀 블록 체크 니트 글러브 가격미정, HUMOR. 브라운 치노 팬츠 14만8천원, 빈폴 맨즈. 민트 컬러의 스니커즈 6만9천원, PONY. 양털 칼라 브라운 레더 블루종 가격미정, 에스 플러스 바이 트루젠. 하이 네크라인 레드 컬러 니트 집업 4만9천원, 애드혹. 퍼플 체크 셔츠 3만9천9백원, 뱅뱅.

진행: 이미라 기자 | 사진: 최재인, 노홍철닷컴(www.nohongchul.com) | 스타일리스트: 최현주

Copyright © 리빙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