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독일어 사전 포털 최초 서비스"

2012. 2. 1. 11: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N의 검색포털 네이버는 국내 포털 최초로 독일어 사전 서비스( dedic.naver.com)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네이버는 독일어 사전에서 △단어 12만개 △예문 8만개 △주요 단어의 부정형, 직설법, 과거분사, 명령형 등의 활용형 정보 1만4000여개 △현지 아나운서 출신 성우가 녹음하고 한국외국어대 독일어과 교수가 감수한 발음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독일어 입력기를 지원해 이용자들이 손쉽게 독일어 특수 알파벳을 입력할 수 있도록 했고, 철자를 모르는 경우에도 한글 발음만으로도 해당 독일어 단어를 찾아볼 수 있도록 단어 검색 편의 기능도 지원한다.

찾아본 단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내가 찾은 독일어 단어' 기능과 함께 독일어 전공자나 깊이 있는 학습을 원하는 이용자를 위해 단어별로 독독사전 연결 링크도 이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

▶ 싸이월드 앱 글로벌 버전 나왔다…7개 언어 지원

▶ 판도라TV, 사이트 전면개편…"동영상, 더 쉽게 보세요"

▶ SK컴즈, K팝스타 출연 '스튜디오C' 방청권 이벤트

▶ 티몬 "4인용 제주 여행 50만원으로 즐기세요"

▶ 쿠팡의 '파격' 15시간 앞당긴 '오전쇼핑' 먹힐까

[ 한국경제 구독신청] [ 온라인 기사구매] [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