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유리섬 박물관' 5월 문 열어

뉴스 2012. 1. 30. 15: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뉴스1 제공](안산=뉴스1) 이동희 기자=

유리섬 박물관 조감도 /사진제공=경기 안산시 News1

수도권 최대 규모의 유리공예를테마로 한`유리섬 박물관'이 경기 안산시 대부도에 건립된다.

안산시는 민자 67억원을 들여 대부남동 3의31 일대 빈터 4만3000㎡에 지상 2층, 연면적 3680㎡규모의 유리섬 박물관을짓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유리섬 박물관은 ㈜오아시스씨엔씨가 제안한 사업으로 지난해 7월 착공, 1월 현재 4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5월 개관 예정인 박물관에는 작가·전시관과 유리공예 제작 시연장, 유리공예 체험장 등이 들어선다.

또 야외 유리조각공원과오토캠핑장, 갯벌체험장, 전세계 현대예술작품을 만날 수 있는 `맥아트미술관'도 조성된다.

이 밖에도 유리공예품, 재료, 서적을 판매하는 아트샵과 레스토랑, 카페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진다.

시 관계자는 "박물관은 관광객들에게 유리공예라는 문화를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유리섬박물관은 시화호조력발전소와 연계해 대부도의 특화된 관광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뉴스1 바로가기

[나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긴급 추천 스마트정보!]

[내손안의 스마트한 경제정보 머니투데이 모바일]

▶2012년 KOSPI 2500간다! 新주도주를 잡아라!'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뉴스1 제공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