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TV] 설 특선영화, 韓 흥행작 vs 美 블록버스터 '풍성'

2012. 1. 21. 10: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닷컴]

장장 4일간의 설 연휴 동안 TV 앞으로 모여들 시청자들을 위해 지상파TV와 케이블채널이 국내 흥행작과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클래식 무비 등 장르와 시대를 넘나드는 영화들을 시간대별로 배치했다. '웃음만발, 추격액션, 슈퍼히어로, 흥행대박' 등 4개 키워드로 살펴보는 설날 TV 특선영화 편성표.

◆ 1월 21일 웃음만발: 부당거래 vs 위험한 상견례

본격적인 설 연휴 첫날인 21일에는 이시영과 송새벽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위험한 상견례'와 류승완 감독의 블랙 코미디 영화 '부당거래' 등이 웃음을 책임진다. KBS 2TV는 오후 10시 5분 '위험한 상견례', SBS는 오후 11시 '부당거래'를 편성했다.

올 연휴에는 KBS 1TV와 교육방송 EBS를 통해 고전적인 명작 영화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KBS 1TV는 이날 오후 11시 20분 할리우드 고전영화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를 편성했고, EBS는 오후 11시 40분부터 돌고래와 인간의 우정을 그린 프랑스 영화 '그랑블루'를 방송한다.

케이블 영화전문채널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를 대거 편성했다. OCN은 21일 조니 뎁 주연의 '캐리비안의 해적:세상의 끝에서', '트와일라잇' 시리즈 2편 '뉴문'을 방송한다. 채널CGV는 전 세계 최고 흥행작 '아바타', 조니 뎁이 열연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황정민, 차승원 등이 호흡을 맞춘 사극영화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을, 슈퍼액션은 '반지의 제왕3:왕의 귀환'을 편성했다.

◆ 1월 22일 추격액션: 체포왕 vs 거북이 달린다

22일에는 형사들의 추격 액션이 펼쳐진다. KBS 2TV는 오후 11시 35분 박중훈, 이선균이 형사 호흡을 맞춘 '체포왕'을 편성했고, MBC는 밤 12시40분 김윤석의 '거북이 달린다'를 방송한다.

KBS 1TV는 밤 12시50분 명작 전쟁 영화 '콰이강의 다리'를 방영하고, EBS는 오후 2시 30분 헬레나 본헴 카터 주연의 '전망 좋은 방', 오후 11시 40분 한국 고전 영화 '연산군'을 각각 편성했다. 케이블채널 OCN에서는 '국가대표', 채널CGV에서는 '미션 임파서블3', '쿵푸 팬더',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 슈퍼액션에서는 '노잉' 등을 방영한다.

◆ 1월 23일 슈퍼히어로: 전우치 vs 아이언맨2

설날인 23일에는 한국 슈퍼 히어로 '전우치'와 할리우드 슈퍼 히어로 '아이언맨'의 무용담을 즐길 수 있다. KBS 2TV는 오후 8시 50분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기네스 펠트로, 스칼렛 요한슨 등이 총출동한 '아이언맨2'를, SBS는 밤 12시 55분 꽃미남 강동원의 블록버스터 '전우치'를 편성했다.

또한 SBS는 오전 11시 20분부터 강우석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야구영화 '글러브'를, KBS 1TV는 오후 11시 30분부터 클래식한 뮤지컬 영화 '왕과 나'를 방송한다.

케이블채널 OCN은 리차드 기어와 강아지의 우정을 그린 '하치 이야기'를, 채널CGV는 장진 감독의 코미디 영화 '취즈왕', 할리우드 공룡 시리즈 영화 '쥬라기 공원3', 휴 잭맨과 다니엘 헤니의 액션을 감상할 수 있는 '엑스맨 탄생: 울버린'을 방영한다. 슈퍼액션은 지난해 흥행작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 안젤리나 졸리의 '원티드'를 편성했다.

◆ 1월 22일 흥행대박: 조선명탐정 vs 그대를 사랑합니다

연휴의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국내 흥행 영화들이 대거 포진하고 있다. KBS 2TV는 지난해 설 연휴 스크린을 장악한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을 오전 10시 20분, 차태현의 열연이 돋보이는 '헬로우 고스트'를 오후 8시 50분에 각각 배치했다.

KBS 1TV는 오후 11시 10분 이순재, 김수미 윤소정, 송재호 등 노장 배우들이 활약한 '그대를 사랑합니다'를 편성했고, SBS는 밤 12시 40분부터 정우성, 이병헌, 송강호이 활약한 '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을 방송한다.

이외에도 케이블채널 OCN은 국내 외국인 노동자들의 현실을 따뜻한 웃음으로 그린 '방가? 방가!'와 제라르 버틀러 주연의 '모범시민', 채널CGV는 SF 블록버스터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과 차승원 주연의 '박수칠 때 떠나라', 슈퍼액션은 '인크레더블 헐크'와 월드스타 유덕화가 조자룡으로 열연한 '삼국지:용의 부활' 등을 편성했다.

박민경 기자 minkyung@segye.com사진=각 영화 포스터

[WE+]는 Weekend와 Entertainment의 합성으로, 세계닷컴이 만든 '주말 웹진'입니다.

[Segye.com 인기뉴스]

◆ "내 땅 부수지마세요"…북극곰의 눈물겨운 외침

◆ 북한 공안간부 연쇄살인사건 발생…범인은 누구?

◆ 귀국 앞둔 안철수, '대선 출마하겠느냐' 질문에…

◆ 6살 딸 5일간 빈집에 버려둔 비정한 엄마 '충격'

◆ 체중감량. 올바르게 하고 계시나요?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일보 [지면보기][스마트캠페인][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