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버, 편안한 귀성길 구두 제안

2012. 1. 20. 15: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족 최대명절 설날이 코앞이다. 장거리 귀성길에 오를 여성운전자라면 안전운행을 위해 신발도 한번쯤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 연구소 실험에 따르면 굽 높은 구두를 신고 운전하다가 급제동했을 때 운동화보다 정지거리가 4m 정도 길게 나타났다. 이는 소주 2병을 먹었을 때의 제동거리 수준. 하이힐처럼 굽 높은 신발의 경우 액셀과 브레이크를 번갈아 밟을 때 뒤꿈치가 안정적으로 받침대 역할을 할 수 없어 순발력이 떨어진다.

독일 패션컴포트슈즈브랜드 '가버(Gabor)'는 여성운전자들이 신으면 좋을 신발을 선보였다. 가버 제품의 특징은 신발 안창에 풋 베드(foot bed)를 사용해 쿠션감이 훌륭하다는 것. 따라서 장시간 운전시 최적의 착용감을 제공한다.

가버에서 선보인 '메리제인 셔링슈즈'는 발등에 가죽 띠를 연결해 벗겨질 염려가 없고 앞 코가 둥글어 안정적 착화감을 제공한다. 안창에는 신었을 때 푹신한 풋 베드를 덧대었으며 천연소가죽으로 만들어 유연성도 좋다. 밑창은 고무창을 덧대고 칼금문양을 새겨 넣어 접지력을 높였다. 약 3센티의 굽으로 일반정장에 신어도 손색없는 디자인이다.

가버 마케팅팀의 이형주 팀장은 "오래 신어도 발에 무리가 없는 부드러운 소재가 좋다"며, "페달을 밟을 때 미끄러지지 않도록 밑창의 접지력이 높은 것을 추천한다. 플랫슈즈는 벗겨지기 쉬워 원래, 운전할 때는 권할만한 신발은 아니다"라고 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 yjh@kmomnews.com)

· 살찔 걱정 NO! 부담 없이 설날 음식 즐기기

· 50대 이상 필수매체는 TV…20대 이하는 인터넷

· 차례상 과일, 제대로 고르려면?

· 세뱃돈 활용한 우리 아이 경제 교육

· 그린몽키 오가닉 이유식, 영유아 질식 우려

· 내 피부에 맞는 '파우더 선택' 방법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