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진료비 등 연간지급내역 인터넷 제공

2012. 1. 18. 14: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부터 홈피 요양기관정보마당 등서 열람 가능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오는 18일부터 병·의원, 약국, 건강검진기관 및 노인장기요양기관 등 사업장의 세무신고 편의를 위해 홈페이지(www.nhic.or.kr)를 통해 진료비 등 연간지급내역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제공대상은 휴·폐업 의료기관을 포함해 요양급여비용, 의료급여비용, 건강검진비용 등을 지급받은 10만7776개 요양기관과 장기요양급여비용을 지급받은 2만6336개 의료기관 및 장기요양기관이다.

연간지급내역은 법인 또는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의 '사업장 현황신고'와 관련해 법인의료기관은 휴·폐업 구분 없이 각 의료기관별로 제공하고 개인의료기관은 대표자별로 합산해 안내한다.

연간지급내역통보서는 공단 홈페이지 요양기관정보마당(http://medi.nhic.or.kr), 건강검진기관 포털(http://sis.nhic.or.kr/site/sis/), 노인장기요양보험(http://www.longtermcare.or.kr) 홈페이지에서 법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즉시 열람·출력이 가능하다.

공단 인터넷회원에 가입하지 않은 기관과 휴폐업 기관은 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연간지급내역통보서를 분실하거나 훼손돼 재발급이 필요한 의료기관 및 장기요양기관은 인터넷에서 재발급하거나 가까운 공단 지사를 방문하면 즉시 재발급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요양기관의 정보 보호를 위하여 전화나 FAX를 이용한 발급은 하지 않는다.

문애경 매경헬스 기자 [moon902@mkhealth.co.kr]

[화보] 이정재와 결혼설 당사자 임세령은 누구?

`꼬꼬면 아버지` 최용민, 600억 성공 비결 묻자…

늦은 노후대비에 즉시연금 인기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 공약에 재계 긴장

연기도전 씨스타 효린 `아찔한 가슴라인~`

치어리더, `S라인 돋보이는 섹시 웨이브`

[화보] 올해 란제리 트렌드, 속비치는 시스루가 대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