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병 부대배치, 이젠 스마트폰으로 확인"..육군 모바일 서비스

2012. 1. 12. 10: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육군에 입대한 병사의 부대배치 결과와 신병훈련 모습 등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육군은 12일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2000만 명의 시대를 맞아 '부대배치조회'와 '신병사진보기' 등 육군의 다양한 정보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육군 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날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육군 모바일 홈페이지는 스마트폰으로 이용 가능한 모든 포털사이트에서 '육군'을 검색하거나 '주소(http://m.army.mil.kr)'를 입력해 접속이 가능하며, 초기화면에서 바로 '신병 부대배치 조회'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그동안 인터넷으로만 열람이 가능했던 '신병사진보기'나 '육군모집' 등의 유용한 정보도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육군본부 홍보과장 엄효식 대령은 "육군은 국민과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모바일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며, 국민과 소통의 장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김대우 기자/dewkim@heraldm.com

◆ 이준석, 하버드 졸업장 공개…"졸업증 위조 사이트도 있으려나"

◆ '하이킥3' 신세경 먹은 '불도장' 뭐길래…

◆ 꿈꾸는 안철수...대선 출마 조기 등판 가능성.

◆ '100억 생기면 제일 먼저 하고싶은 것' 물었더니

◆ 도박판의 기막힌 술수...이래서 돈잃는다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