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2012년 약 2,500 가구 분양. 분양 물량의 95%를 중소형으로 구성

2012. 1. 5. 10: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쌍용건설(회장 김석준)은 국내 경제 성장 둔화와 부동산 경기 회복이 불확실하다는 전망에 따라 분양성에 초점을 둔 아파트 사업을 전개할 방침이다.

세부적으로는 ▶ 중ㆍ소형 위주 ▶ 서울, 경기, 부산, 대전, 군산 등 분양성이 양호한 지역 집중 ▶ 수도권 공공택지, 혁신도시 참여 ▶ 다품종 소량생산을 대비한 상품 개발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지역별 분양 물량은 ▶ 2월말 서울 강서구 염창동 152가구(재건축, 일반분양 57가구) ▶ 3월말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808가구 ▶ 3월말 전북 군산시 지곡동 982가구 ▶ 상반기 전남 목포에서 320가구 ▶ 하반기 서울 용산구 효창동 187가구(재개발, 일반분양 112가구) 등 총 2,449가구를 분양한다.

한편 상품 차별화를 위해 ▶ 친환경 및 에너지 절감 아파트 개발 ▶ 토탈 개념을 도입한 외관 및 조경 디자인 ▶ 소형 주택용 평면 개발 ▶ 안전성과 범죄예방 기능 강화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올해도 중소형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돼 전체 분양 물량의 약 95%를 중소형으로 구성할 계획"이라며, "선택과 집중을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 하는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대단지 부럽지 않다 … 지하철 9호선 역세권 '강서 쌍용 예가' =쌍용건설은 2월말에 서울 강서구 염창동 242-4번지 일대에서 전용면적 59~84㎡ 총 152가구(일반분양 57가구)「강서 쌍용 예가」를 분양한다.

웅지ㆍ오성ㆍ염창 연립주택을 재건축한 이 아파트는 규모는 작지만 지하철 9호선 증미역까지 도보로 5~7분 거리에 있는 역세권 단지로 강남지역 접근성이 뛰어나다. 목동, 여의도, 마포도 가까워 향후 발전 가능성이 크다. 또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진출입이 쉽고, 인근 이마트, 홈플러스 이용도 편리하다.

■ 남양주 마지막 노른자 단지 … '남양주 화도 쌍용 예가'= 3월에는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녹촌리 산 12-1번지 일대에서「남양주 화도 쌍용 예가」를 공급할 계획이다.

전용면적 84~111㎡ 총 808가구로 지하 3층 지상 12~23층 14개동 규모다. 90% 이상이 중소형이며, 모든 타입은 4 BAY로 설계됐다.

이 단지는 서울 춘천간 고속도로 화도IC 가 차로 5분 거리에 있어 잠실, 강남 접근성이 탁월한 것이 특징. 차량을 이용하면 잠실까지 20분대, 강남도 30분대 진입할 수 있는 특급 교통망을 갖췄다.

경춘선 마석역(직선거리 약1km)이 가깝고, 46번 국도변에 인접해 있어 구리, 외곽지역까지 진출입이 용이하다.

특히 경춘선 복선전철(서울 신상봉역~춘천역) 개통 후 춘천과 함께 최대 수혜지로 손꼽히는 지역으로 지난 1~2년 새 아파트 값이 평균 10~20% 가량 상승했다. 최근에는 토지와 상가까지 상승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 단지는 천마산 조망이 가능한 아파트로 동쪽으로 쾌적한 녹지가 조성돼 있고 서쪽에는 묵현천이 흐르고 있어 뛰어난 자연 환경을 갖췄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마석고교와 영재과학고교 건립이 예정돼 있고, 농어촌 특별전형 지역으로 관심이 높다. 송라초교, 송라중교, 삼석고교, 마석초교, 창현초교, 마석중교 등도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인근에는 마석지구와 창현지구 등 택지개발지구가 인접해 있어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마석역 중심상권 개발 등 지역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 군산 마수걸이 분양 사업...'지곡동 쌍용 예가'=3월에 전북 군산시 지곡동 31-7번지 일대에서 59~84㎡ 총 982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전 가구가 중소형으로만 구성된 대단지로 단지 서쪽 월명로를 이용 군장산업단지와 새만금지구로 진출입이 쉽고, 군산 전주간 고속화도로를 통해 전주까지 약 30분대 진입할 수 있다. 또한 서해안 고속도로 서군산 IC, 동군산 IC와 군산역까지 차로 약 15분 거리에 있다.

단지 북쪽으로는 군산의료원이 위치해 있고, 택지지구인 수송지구와 인구 밀집지역인 나운동도 가깝다. 이 밖에 은파유원지, 고속터미널, 롯데마트, 이마트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이 지역은 최근 2년간 아파트 공급이 전무해 대기 수요가 풍부하고,사업지 주변 아파트 개발 사업도 예정돼 있어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말했다.

■ 용산 신 주거지로 급부상 … '효창 쌍용 예가'=11월에는 서울 용산구 효창동 117-1번지 일대에서 59~114㎡ 총 187가구(일반분양 112가구)를 선보인다.

이 사업은 효창 제4구역 재개발 지역으로 서울 지하철 6호선 효창공원앞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역세권 단지다. 용산구청, 효창공원 등도 인접해 있고, 주변 일대가 재개발 지역으로 개발되고 있어 향후 발전 가능성이 크다.

강주남 기자 @nk3507 > namkang@heraldm.com

◆ 北 주민들 쓰는 휴대폰, 이렇게 생겼어?

◆ '국군 소녀시대'? 13인의 강철 꽃... 세계유일 여군의장대

◆ '이탈리아 국민차' 출격대기…무슨 차길래?

◆ 보급형 '갤럭시M 스타일' 출시…4인치·9.9㎜ 슬림

◆ 한명숙 '나꼼수'갔더니 "왕언니~" 환호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