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어학사전 전면 개편..반응형 웹 적용

2011. 12. 23. 15: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NTN]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어학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어학사전(dic.daum.net)을 전면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PC와 모바일, 태블릿PC 동시 개편 ▲한국어, 영어, 한자, 중국어, 일본어 등 5개 어학사전 콘텐츠 전면 교체 ▲필기인식기, 다국어 번역기 등 편의 기능을 도입했다.

또한 다음은 어학사전 서비스에 디바이스 별 최적화된 화면으로 자동 변환되는 기술인 반응형 웹 (Responsive Web)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PC와 모바일, 태블릿 PC에서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설치형 사전 서비스인 '꼬마 사전'을 통해서도 이번에 변경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5개 어학사전의 콘텐츠를 디오텍 및 금성이 함께 만드는 뉴에이스 영어, 한자, 일본어 사전과 고려대 한국어, 중국어 사전으로 교체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2009년에 발간된 고려대 한국어대사전은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한국어대사전이며 고려대 중국어사전은 중국어 전공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전이다. 이와 함께 다음 어학 사전에서 필기 인식기를 통해 모르는 한자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정철 다음 지식서비스기획 팀장은 "반응형 웹으로 만들어져 모바일웹과 패드형 기기들까지 함께 대응한 첫 번째 사전이자, 국어학계의 최신 성과가 반영된 고려대 한국어대사전을 제공하는 유일한 온라인 사전"이라며 "향후 종이사전의 한계를 뛰어넘는 사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

농작물에도 사물지능통신 기술의 스마트 바람…농가 變化스마트폰용 한·영 동시통역 국내 개발…90% 이상 정확다음, 유무선 통합 메신저 '마이피플' 3.4버전 업↑KT, 노키아 망고폰 '루미아710' 예약 판매 돌입KT, 스마트 로봇 '키봇2' 출시…교육 콘텐츠·멀티미디어 기능 수행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