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전기, 광변화 효율 높인 태양광 가로등 사업 시작

김도윤 기자 2011. 12. 20. 13: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도윤기자]금호전기가 태양광 가로등 판매에 나선다.

금호전기는 광변환효율 11%의 CIS(구리 인듐 셀레늄)계 박막태양전지 셀 개발을 완료하고 태양광 가로등 실증 테스트까지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금호전기 관계자는 "순수한 국내 설비와 기술로 600X600mm 크기의 대면적 셀에서 11%의 고효율을 확보한 경우는 처음이다"며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금호전기는 앞으로 CIS계 박막태양전지의 효율을 15%까지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환경을 고려해 소재인 카드뮴을 황화아연(ZnS)으로 대체한 태양전지를 개발하는 데도 힘을 쏟고 있다. 금호전기는 호남광역권선도산업 국책사업 지원을 받아 약 2년간 태양전지와 관련한 연구와 기술 개발을 진행해왔다.

금호전기는 앞으로 30메가와트(MW) 규모의 태양광 모듈 생산 라인에 대한 투자를 진행하는 방안도 고민하고 있다.

김광복 금호전기 팀장은 "단순히 태양광 모듈 판매 및 응용 제품 개발 구상에 국한하지 않고 태양전지 개발을 통해 검증한 국산 장비와 기술을 판매하는 방안도 생각 중이다"며 "태양광 시장에서 다양한 분야를 개척하고 고부가가치 사업을 추진해 수익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금호전기가 개발한 효율 11%의 CIS계 박막태양전지 셀.

[나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긴급 추천 스마트정보!]

[내손안의 스마트한 경제정보 머니투데이 모바일]

[관련 키워드] 금호전기

▶급등이 임박한 종목 '오늘의 추천주'

▶상위 0.1% 주식 투자기법! 오늘은 바로 이 종목이다!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머니투데이 김도윤기자 justice@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