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을 책으로 만나다

2011. 12. 13. 09: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범준 PD]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 의 강연이 책으로 출간됐다.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 은 CBS가 만드는 미니 프레젠테이션 강연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최근 각 방송사들이 앞 다투어 만들고 있는 강연 콘서트 프로그램 중에서 맏형이기도 하다. 게다가 방송 강연 콘텐츠로는 드물게 다음과 유튜브에서 총 조회수 백만 건을 훌쩍 넘길 정도로 시청자와 네티즌의 지지도 두텁다.

인기 비결은 물론 강연의 내용에 있다.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 강연자들이 일생의 경험과 통찰을 단 15분에 압축해 전달하기 때문이다. 책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 은 15분 동안에 압축된 강연의 생생한 재미와 감동을 그대로 활자에 담았다.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 은 우리가 알고 있는 세상을 새로운 시각과 생각으로 바라본다. 책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아름다운 휴양지 몰디브에는 휴양객들을 위해 수영, 낚시도 금지된 채 하루 1달러 미만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임영신)가 있고, 조선인이라는 이유만으로 아직도 일본 땅에서 차별받고 있는 조선학교 학생들의 이야기(김명준)가 있고, OECD 국가들 중에서 복지지출 수준은 꼴찌이면서 4대강 개발이라는 미명아래 토건개발공사에 세금을 허비하고 있다는 정부의 경제정책을 비판하는 이야기(선대인)도 들어 있다.

또한 스마트폰 시대에 정말 스마트하게 사는 법(곽동수)을 제시하고, 소셜 미디어의 독한 힘을 이야기하며(고재열), 사교육 없는 세상은 반드시 온다(송인수)고 말하는가 하면, 잘 사는 것과 잘 살게 하는 것의 차이를 역설하기도 한다(김동호). 저자 한 사람 한 사람의 이야기를 읽다보면, 독자는 어느새 새로운 시각과 생각을 얻게 된다. 그렇게 한 사람의 변화를 시작으로 바뀌어 갈 세상에 관한 이야기, 이것이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 이라는 타이틀의 의미다.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생각을담는집 발행) > 1권은 모두 26명의 강연을 함께 담았다. '세바시' 강연자는 오는 16일에 열리는 16회 스타트업(Start-up) 특집 강연회까지 계산하면 모두 90여명이 넘는다. 이들 강연들 또한 순차적으로 '세바시 15분'의 책 시리즈로 발간될 예정이다.

방송과 웹, 그리고 모바일을 통해 놀라운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 을 강연 영상으로 보는 것도 좋지만, 세상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삶에 관한 놀라운 통찰을 책으로 확인해보는 즐거움도 새롭다.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 > 곽동수, 이범, 홍순관, 김남훈, 제윤경, 선대인, 박용준, 유광수, 맹명관, 이호선, 손봉호, 송인혁, 김동호, 유인경, 김명준, 조영헌, 임영신, 하승창, 유채림, 고재열, 서민, 김희재, 이유진/조현길/이은현, 함철훈, 박혜주, 송인수 지음생각을담는집 발행, 가격 13,800원구범준 PD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