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작교 형제들' OST, 박상민 전격 합류 '못난이'

2011. 11. 17. 15: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오작교 형제들' OST에 박상민이 전격 합류했다.

오는 18일 공개되는 KBS2 '오작교 형제들' OST Part.4는 홍진영 작곡, 강우경 작사의 '못난이'로 박상민의 허스키한 보이스가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박상민은 '박상민 표'라고도 부를 수 있는 그만의 감성 발라드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으며 이번 '오작교 형제들' OST '못난이'를 통해 남녀 간의 애절하고 안타까운 마음을 표현하고자 했다.

또한 '못난이'는 듣는 이로 하여금 깊은 아쉬움을 느끼게 하기 위해 평소보다 더욱 더 절제된 표현법으로 부르는 것에 집중하여 프로듀싱한 곡으로 박상민은 이전 박상민이 보여준 파워풀한 표현법에서 좀 더 차분하고 자연스럽게 곡을 연출함으로써 가슴 아픈 노랫말과 어울리는 거칠면서도 음악적인 완숙미가 보이는 보이스를 완성해냈다.

특히 이 곡은 이승철의 '소리쳐', '그 사람'으로 유명한 인기 작곡가 홍진영이 직접 기타 세션을 할 정도로 애정을 가지고 만든 곡으로써 유명 기타리스트 '샘 리'의 세션에 보충하여 연주한 오리지널 버전과 드라마 BGM을 염두에 두고 만든 기타 솔로 버전에서는 그의 출중한 연주 실력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오작교 형제들'은 매회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개성만점 오작교의 네 형제들의 좌충우돌 라인으로 재미를 선사하며 주말극 1위 자리를 지켜내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스타엔 victory@starnnews.com김지이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starnnews.com

김연우 정규 4집, 윤종신-성시경 등 초호화 뮤지션 참여UV, 이효리 두고 해체위기? "식스센스 뛰어넘는 충격반전"아이유 2집 컨셉이미지 공개, "눈 깜박하면 어른이 될거에요"다이나믹 듀오 '해 뜰 때까지만' 선공개, 기대감 상승활동중단한 버스커버스커, 신곡 '서울사람들' 공개 기대↑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First-Class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