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xp 파란 언덕 실체 공개..'실제 장소 포도밭' 충격

이다혜 기자 2011. 11. 15. 12: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이다혜 기자] 윈도우XP 파란 언덕 실체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

지난 12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윈도우XP 배경화면을 직접 촬영한 사진작가 미국의 찰스 오리어(69)와의 인터뷰를 통해 "사진을 찍을 때만해도 이렇게 유명해질 줄 몰랐다"고 밝혔다.

오리어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나파벨리 옆에 난 도로를 따라 달리던 중 1월이었지만 빛나는 푸른 들판과 파란 하늘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언덕을 보고 차에서 내려 사진을 찍었다고 전했다. 하지만 나파벨리의 실제 주민들도 이 사진이 포도 농장의 언덕이라는 사실을 몰랐다는 것.

이후 이 사진은 마이크로소프트사(MS)가 운영체제(OS) 윈도우XP의 배경화면으로 채택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사진이 됐다.

윈도우XP의 배경화면 사진의 가치가 어느 정도인지는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지만 알려진 바에 따르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저작권료를 받는다고 데일리메일은 전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윈도우XP 파란 언덕 실체 충격이다", "매일 바탕화면으로 해놓고도 몰랐던 사실이다", "윈도우XP 파란 언덕의 실체 흥미롭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티브이데일리 이다혜 기자 news@tvdaily.co.kr]

티브이데일리 바로가기

더이상의 이슈는 없다 www.tvdaily.co.kr

Copyright ⓒ tv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기사 >

션 리차드, 이병헌과 6촌 지간 "처음에 유명배우인 줄 몰라"

김태우 결혼, '은지원-유진-김태우' 1세대 아이돌 이제 유부돌? '격세지감'

'천일의 약속' 김래원, 진도 안 나가는 반항에 시청자들 '속 터져!'

'브레인' 재발견 신하균-식상한 최정원, 신하균만 보이네[첫방송]

'힐링캠프' 이승환 심경고백, "이혼 후 극단적인 생각까지 해"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