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맛 그대로 '우리쌀 참살이 막걸리' 출시

2011. 10. 31. 10: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월드]

대한민국 막걸리의 세계화와 품질의 고급화를 주도하고 있는 참살이L & F(대표 유정훈, 강환구)에서 100% 우리쌀로 만들고, 발효공정을 차별화시켜 맛이 깊고 풍부한 '우리쌀 참살이 막걸리'(750ml/1300원)를 3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우리쌀 참살이 막걸리'(사진)는 100% 국내산 쌀로 빚어 우유처럼 맑고 깨끗한 색을 띄면서도, 생막걸리 특유의 자연발효 탄산으로 청량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발효공정을 차별화시켜 막걸리 고유의 진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어 막걸리 세대라 불리는 40~50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우리쌀 참살이 막걸리'는 제품개발단계부터 막걸리 주 소비계층인 40~50대 중심의 소비자 기호조사와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막걸리 세대의 기호와 맛에 적합한 제품으로 개발되어, 막걸리의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기존 막걸리보다 청량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아직까지 국내 유통되는 막걸리의 대부분이 수입산쌀로 빚는 현실을 감안할 때 '우리쌀 참살이 막걸리'는 소비자들에게 우리쌀 막걸리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살이L & F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경제사정이 어려워져 막걸리의 구매성향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우리쌀 참살이 막걸리'는 소비자들의 주머니 사정을 감안해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가능하지만, 그 맛과 품질은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13호 남한산성소주 기능보유자 강석필 옹의 기술감수와 기존 '친환경 햅쌀 참살이 막걸리'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고품질의 제품으로 생산된다"고 밝혔다.

참살이L & F는 '참살이 막걸리'로 2009년 대한민국 전통주 품평회에서 금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2011년에는 농림부의 품질인증을 획득해 그 맛과 품질을 모두 인정받았다.

류근원 기자 stara9@sportsworldi.com

[Sportsworldi.com 주요뉴스]

◆ '도가니' 황동혁 감독 "처음엔 제의 거절"

◆ 원더걸스, '치명적 카리스마' 티저 공개

◆ 성유리, 민낯공개…'요정미모' 인증

◆ 정일우, 커피 한잔의 여유…'일상이 화보'

◆ JYJ, 스페인 시작으로 유럽 무대 신호탄 쏘다

[ⓒ 스포츠월드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일보 [지면보기][스마트캠페인][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