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조금씩 사먹자" 온라인 포기김치 판매↑

최인영 2011. 10. 31. 06: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옥션·G마켓·인터파크서 작년보다 30∼40% 늘어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김장철을 앞두고 온라인 쇼핑몰에서 '포기김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옥션은 최근 한 달간(9월26일∼10월25일) 포기김치 판매량이 작년보다 35%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G마켓과 인터파크도 같은 기간 작년과 비교해 포기김치 판매량이 각각 40%, 30% 늘어난 가운데 포기김치를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대해 온라인 유통업계는 고춧가루 등 양념값이 크게 올라 김장 비용이 부담스러워지고, 핵가족 가구가 증가한 데다 일하는 주부가 늘면서 온라인으로 포기김치를 사먹는 실속파 주부들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옥션의 식품담당 고현실 팀장은 "주부의 스트레스 중 하나인 김장에 대한 인식이 변하고 있다"며 "김치를 한 번에 많이 담가 저장해놓고 먹는 게 아니라 필요한 만큼만 사먹으면서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는 게 포기김치의 매력"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개별 양념이나 배추 등의 온라인 판매량이 감소하지는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물가 변동을 우려해 미리 물량을 확보하려는 대량 구매자들이 많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쇼핑몰에는 배추김치·파김치·갓김치·총각김치·깍두기 등 재료의 종류에 따라, 혹은 생김치·숙성김치·묵은김치 등 맛 취향에 따라 다양한 김치를 판매하고 있으며, 여러 김치를 한데 모은 세트 상품도 마련해 놓고 있다.

포기김치 가격은 10kg에 1만원대부터 시작한다. 브랜드도 '홍진경 더 김치', '산수연 김치', '하선정 김치', '농협 김치', '한복선 김치', '이종임 김치', '종가집 김치', '풀무원 김치', '동원양반 김치' 등을 비롯해 지역 특산품까지 다양하다.

한편, 김장을 하려는 주부 사이에서는 '절임배추'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옥션은 최근 한 달간 절임배추 판매량이 작년보다 62% 증가했다면서 "올해 양념류 가격이 상승한 것과 달리 배추 가격은 작년보다 하락해 절임배추 가격 부담이 적어졌고, 시간과 노동력을 줄일 수 있다는 측면에서 젊은 실속파 주부들이 절임배추를 많이 찾고 있다"고 밝혔다.

abbie@yna.co.kr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