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영, OST 신화 이어가나? '천일의 약속' OST 합류

2011. 10. 11. 11: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근향 기자] 'OST 여왕' 가수 백지영이 SBS 드라마 '천일의 약속'에 OST에 합류했다.

백지영 소속사 WS엔터테인먼트는 "백지영이 오는 17일 첫 방송예정인 SBS월화드라마 '천일의 약속'(극본 김수현/ 연출 정을영) OST에 참여하게 되어 지난 9일 메인테마곡의 녹음을 마쳤다"고 전했다.

'천일의 약속'은 김수현 작가가 4년 만에 선 보이는 정통 멜로 드라마로 기억을 잃어가는 여자 서연 (수애 )과 그 여인을 향해 순애보적인 사랑을 보내는 지형 (김래원)의 모습을 그린 화제의 드라마.

백지영이 참여한 '천일의 약속'의 메인테마곡은 그 동안 백지영의 BEST 앨범 발매와 함께 발표한 '시간이 지나면'과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 SBS 시크릿가든 OST '그 여자'와 MBC 최고의 사랑 '아이캔't드링크'의 작곡을 맡았던 백지영의 히트곡 제조기 전해성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전해성과 백지영이 손잡은 것만으로도 이미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곡이다.

백지영은 참여하는 OST마다 소위 '대박'을 터트리며 OST곡뿐만 아니라 드라마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에도 한 몫을 톡톡히 하는 가수로 그 동안 KBS2 '아이리스', SBS '시크릿가든' MBC '최고의 사랑에 이어 최근 KSB2 '공주의 남자'까지 인기드라마의 OST를 섭렵하며 명실상부한 'OST 여왕으로 등극했다.

'천일의 약속' 드라마 제작사 예인문화는 "드라마 기획 단계부터 OST 가창자를 '백지영'으로 염두하고 진행했을 정도로 '백지영'에 대한 기대가 높으며 백지영의 애절하면서도 애틋한 목소리가 주는 음악적 효과가 '천일의 약속' 드라마의 큰 힘을 더해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백지영이 부른 '천일의 약속' OST 메인테마곡은 오는 10월17일 드라마 '천일의 약속' 첫 방송 일에 드라마와 함께 동시 공개 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WS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터미널' 김성오-이윤지, 죽음을 사이에 둔 커플로 출연! 애잔한 로맨스 '눈길'

▶김재원, 영웅심에 돌아온 것은 상처 뿐? "'나도, 꽃'에 남고싶다" 공식입장

▶문채원, 단아 세령공주는 이제 잊어? 상큼-발랄 단발 머리 '4종 셀카' 화제!

▶오인혜 드레스 해명, 파격 노출? "협찬해 주는 곳이 없어 직접 리폼"

▶조규찬 '나가수' 위해 휴학했지만 '평범한' 무대, 결국 7위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