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둘리 제치고 일본 키티 '인지도 1위'

정은비 인턴기자 2011. 9. 27. 17: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정은비인턴기자]토종 캐릭터 '둘리'가 일본 캐릭터 '키티'에 밀려 인지도 2위에 머물렀다.

27일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 안형환 한나라당 의원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만 10세~49세 1200명을 대상으로 한 '캐릭터 인지도 조사'에서 일본 캐릭터 '키티'가 38.4%로 1위에 올랐다.

둘리는 25.9%의 응답을 받아 2위에 그쳤다. 3위는 짱구(25.8%), 4위는 미키마우스(25.3%), 5위는 뽀로로(19.8%)가 차지했다. 도라에몽, 케로로, 곰돌이 푸 등 일본 미국 캐릭터가 10위 권내에 이름을 올렸다.

둘리는 지난 2008년 조사에서 69.9%의 지지를 얻어 인지도 1위를 차지했던 터라 아쉬움을 남겼다.

네티즌은 "뽀통령이 5위 밖에 안 되다니" "뽀로로는 현재 진행형, 둘리의 뒤를 이을 것" "둘리가 디지털로 나오면 더 사랑받을 수 있지 않을까" 등 반응을 보였다.

한 네티즌은 "애들 것으로만 생각하지 말고 캐릭터 산업에 지원을 해야 키티 같이 오래 사랑받는 캐릭터가 나올 것"이라고 지적했다.

[투자전략 핫이슈] 급변하는 금융시장 당신의 투자파트너!

[ 사실앞에 겸손한 정통 뉴스통신 뉴스1 ]

▶ 급등이 임박한 종목 '오늘의 추천주'

▶ 상위 0.1% 주식 투자기법! 오늘은 바로 이 종목이다!

▶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머니투데이 정은비인턴기자 workingb@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