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토집' 내손으로 짓는다

2011. 9. 21. 14: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 카페 '귀농사모' 25일까지 이론·실습 프로그램 진행

몸에 좋다고 알려진 황토집을 직접 지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학교가 열린다.

다음 카페 귀농사모(cafe.daum.net/refarm/5Bjp/630)가 주관하는 '황토구들집 짓기-LOHAS HOME'은 황토집을 직접 짓기 위해 다양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다. 22~25일 나흘간 경기 양평 양동면 C아트뮤지엄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는 일종의 황토집 짓기 DIY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시멘트, 화학본드 등 몸에 해로운 물질을 최소화해 황토집을 짓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첫날인 22일에는 황토집을 짓기 위한 이론수업이 이뤄질 예정이며, 23~25일에는 황토집과 구들을 놓는 기술을 실습 위주로 습득하게 된다. 황토집을 직접 짓는 만큼 공구준비는 필수다.

귀농사모 카페는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황토집을 짓기 위해 필요한 공구를 공개했는데 참고하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듯하다.

'말썽꾼' 女스타, 억만장자와 밤새 즐기다가
미녀 모델·배우들까지 이런 섹스파티를…
섹시 노출까지… 청순여가수 뭔일 있었기에
'성폭행 사건' 앞에 죄책감 시달리던 여배우
가왕 조용필 뜬 '나가수' 삼엄한 분위기 왜?

김성환기자 spam001@sphk.co.kr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