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향길 고속도로, 지루함을 없애주는 아이템 인기

2011. 9. 7. 17: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NTN 채현주 기자] 올해는 짧은 추석 연휴 기간으로 인해 고속도로 정체가 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꽉 막힌 고속도로 위에서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디지털제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옥션( www.auction.co.kr)은 9월 첫째 주 게임기 등 디지털 제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4% 이상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차 안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제품들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자동업데이트 네비게이션, 블랙박스 등의 차량용품도 17% 가량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옥션 디지털 카테고리 김인치 팀장은 "명절 귀향 길에는 교통체증 때문에 실제 차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하루를 넘는 경우도 허다하다"며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는 IT 기기를 가져간다면 남들보다 알찬 귀향길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차 안에서 인터넷, 동영상 사용 시간이 많은 만큼 배터리 충전 제품은 필수다. 옥션에서는 휴대가 간편한 멀티충전기가 인기로 5만원 내외면 구입할 수 있다. 멀티충전기는 스마트폰은 물론 PMP와 같은 휴대용 디지털제품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다.

아이코스의 배터리 충전팩 'i-5200'은 5200mAh에 달하는 대용량으로 아이폰, 아이팟, 디카, MP3 등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제품을 충전할 수 있다. 또 멀티충전기 'SP M1000'은 4개의 충전 포트를 채용해 여러 명이 함께 충전해도 불편함이 없다. 차량용 시거잭을 이용해 충전할 수도 있다.

차 안에서 알토란 같은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게임기의 판매량도 높아지고 있다. 휴대용 게임기의 인기가 높은 가운데 닌텐도DSi, 카누, 미니킹 등의 판매량도 높다. 특히 미니킹의 경우 저렴한 가격에 30 종류의 게임이 내장돼 있어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또 2~3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거짓말 탐지기 '쇼킹라이어', '밤뱅크'와 같은 제품들도 인기다.

운전자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해 주는 졸음 방지제품을 찾는 손길도 늘고 있다. 졸음방지기, 졸음방지껌을 비롯해 '핸드형 안마기', '진동 목 쿠션'과 같은 디지털 제품들의 판매량도 늘고 있다.

채현주 기자 chj@seoulntn.com

철갑상어 떼죽음 '구제역 살처분 돼지의 복수?' 공포골프공 피멍녀 화성인 등장 "음식은 맛만 보고 뱉어"임재범, 미국行 명품 공항 패션 '야수 분위기 물씬'기상캐스터 박은지, 일상사진 공개 "여신이 따로 없네"유진 신혼여행 사진 공개, 이탈리아 트레비분수 앞 '국보부부'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