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맛집] 추석연휴, 이젠 맛집에서 즐기자!

2011. 8. 30. 16: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가족, 친지 모임을 즐길 수 있는 대표 맛집

의정부 산너머남촌, 씨푸드 파크, 압구정에비슈라, 유라시아

일년에 한 번, 온 일가친척이 한자리에 모이는 최대 명절중의 하나인 추석이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설렘 반, 걱정 반으로 주부들의 손길이 바빠지고 있다. 서양의 추수감사절과 비슷한 의미의 추석은 풍성한 가을 조상님들의 은덕을 기리며 다 함께 모여 제사를 드리고, 수확의 기쁨을 나누는 자리이다.

예전엔 추석 같은 큰 명절을 앞두고 손님 치를 준비에 음식장만 하느라 바빴지만, 요즘은 추석연휴 기간에 온 가족이 모여서 특별한 곳에서 외식을 하는 경우가 많다. 주부들의 입장에서는 해마다 찾아오는 명절증후군에 시달리지 않아도 되고, 친척들과 마음 편안하게 교류를 나눌 수 있는 명절이 될 수 있기에 이런 추세를 반기는 분위기다.

형식보다는 실리적으로 몸과 마음이 편한 쪽을 선택하는 분위기를 반영이라도 하듯이, 추석 연휴기간은 물론 추석 당일에도 영업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그렇다면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이나 가족들과 부담 없이 식사하기에 좋은 곳이 어딜까?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추천 맛집을 소개한다.

산너머남촌/ 씨푸드파크

고향의 추억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강원도 토속한정식전문점, 의정부맛집 '의정부 산너머남촌'

올 추석 기차표를 미처 예매하지 못했거나 다른 사정으로 인해 고향에 가지 못한다면 고향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강원도 토속한정식전문점, '의정부 산너머남촌'은 어떨까? 강원도 음식 특유의 담백한 맛을 잘 살린 음식점으로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부터 아이들도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이라는 호평이 자자하다.

1인기준 13,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호박죽, 묵전, 녹두닭, 부추보쌈, 감자옹심이, 들깨칡칼국수, 건강보리밥과 콩탕 등 강원도 토종 한정식 메뉴를 모두 맛볼 수 있어 단체회식은 물론 가족단위 손님들에게 인기가 높다. 식후에는 2층 카페에서 후식인 감자떡과 차 한 잔을 즐기며 도봉산을 바라보는 여유를 만끽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장소라고 할 수 있다.

혹시 연휴를 이용해 가족산행을 즐긴 후 맛있는 식사를 하고 싶다면, 도봉산 등반 후 지하철 1호선 망월사역 방면으로 내려오면 된다. 도봉산산행을 마친 후에 즐기는 강원도 토속한정식은 더욱더 맛이 좋을 것이다. 주인장의 넉넉한 인심이 고향집에 온 듯한 푸근함을 선사해 준다.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해산물뷔페, 인천맛집 '씨푸드 파크'

추석 연휴를 좀 더 의미 있게 보내려면 서울을 벗어나 서해안 쪽으로 드라이브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여름 휴가인파가 지나가고 조금한 한적해진 바다를 바라보며 모처럼 가족만의 휴식을 즐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드라이브를 마치고 서울로 돌아오는 길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뷔페에 들러 식사하는 것도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인천시 서구에 위치한 해산물뷔페 '씨푸드 파크'에 가면 누구나 즐겨먹을 수 있는 메뉴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어 가족전체가 만족하는 식사를 할 수 있다.

인천이라는 지리적인 이점을 이용하여 사시사철 신선한 해산물을 제공하는 곳으로 해산물을 즐기지 않는 손님은 무한 제공되는 스테이크를 먹으면 된다. 저렴한 가격에 대게와 스테이크를 맘껏 먹을 수 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소문이 나있는 곳이다.

압구정에비슈라 / 유라시아

품격 있는 가족모임장소로 적합한 프리미엄 뷔페, 압구정맛집 '압구정에비슈라'

압구정 2번출구에서 가까운 곳에 자리잡고 있는 '압구정에비슈라'는 압구정에서도 이름난 프리미엄 뷔페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특급 호텔 출신 요리사들이 만들어내는 정성스러운 요리 덕분에 특별한 날이 아니어도 자꾸만 찾게 되는 곳으로 호평이 자자하다.

매년 추석이면 단골손님들을 위해 추석당일에도 영업을 할 정도로 품격 있는 가족모임장소로도 정평이 나있다. 물론 여기에는 '압구정에비슈라'만의 특별한 비결이 있다고 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같은 식재료라도 급에 따라서 가격이나 맛에서 크게 차이가 나는데, '압구정에비슈라'에서는 방문하는 손님들의 취향에 맞춰 같은 재료라도 최상급을 사용해 손님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준비한다고 한다.

풍성한 요리들은 기본이고, 대게와 스테이크까지 무한정 먹을 수 있어서 가격대비 손님들의 만족도는 최상이라고 한다. 품격 있는 장소를 원한다면 압구정맛집으로 유명한 '압구정에비슈라'를 강력히 추천한다.

단체모임장소, 돌잔치 장소 등으로 손색이 없는 패밀리레스토랑, 영등포맛집 '유라시아'

명절에 아무리 음식을 적게 장만한다고 해도 손님맞이 하는 것만으로도 주부들은 녹초가 된다. 게다가 기름진 음식들을 많이 먹고 나면 명절 후 늘어난 몸무게를 걱정하게 되는 것은 피해갈 수 없는 운명이다. 피곤에 지친 아내를 위해, 건강한 몸을 위해 한 끼 정도는 정성껏 만들어진 신개념 샐러드뷔페에서 식사를 하는 것이 어떨까?

홈플러스 영등포점 지하2층에 위치한 패밀리레스토랑 '유라시아'는 유라시아를 대표하는 여러 가지 요리들과 함께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야채를 즐길 수 있는 샐러드뷔페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서 멀리서도 일부러 오는 손님들이 많다.

게다가 샐러드뷔페로 아쉬워하는 손님들을 위해 샵인샵 개념으로 자신이 원하는 부위를 먹고 싶은 만큼 구입해서 숯불에 구워먹는 고기메뉴를 준비해 두고 있어서, 남녀노소 구별 없이 선호하는 아이템으로 각종 모임장소로도 많이 이용된다. 가격도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곽노현, 나머지 5억 연말에 주기로 했다"

- 고3 수험생 방불케하는 대치동 '단기 유학'

- 무리한 19금 판정논란 음반심의위장, 결국…

- 초등생 납치해 성매매 시킨 16세 파렴치녀

- 41년만에 나타난 '오바마 삼촌' 알고보니…

- 해외 서버 사이트 김정일-북한 찬양글 급증

- [화보] 로지 헌팅턴 휘틀리, 男心 사로잡는 섹시 포즈

- [화보] 늘씬 몸매·탄탄 복근 '미녀 육상 스타들'

[☞모바일서비스 바로가기]

[☞오늘의 동아일보]

[☞동아닷컴 Top기사]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