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은 '무사 백동수' OST 참여

2011. 7. 26. 09: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영은이 '무사 백동수' OST에 참여했다.

'무사 백동수'는 사극이라는 한계를 뛰어 넘어 탄탄한 스토리와 박진감 넘치는 연출, 지창욱, 유승호, 전광렬, 최민수 등 주,조연들의 연기력에 힘입어 초반부터 매회 시청률을 상승시키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무사 백동수 OST Part,5'인 서영은의 '내가 있죠'는 북벌지계의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유지선(신현빈)과 출생의 비밀을 가진 여인 황진주(윤소이)의 테마곡으로, 음악감독 최철호와 조용훈이 공동 작곡하고 서영은이 직접 가사를 쓴 발라드 곡이다.

'내가 있죠'의 가사는 서영은이 곡의 데모를 처음 듣고 직접 작사를 하고 싶다고 할 정도로 서영은 본인도 애착을 가지고 만든곡이다. 부드럽고 편안한 멜로디에 서영은 만의 매력적인 음색이 녹아들어 '지워내고 지워봐도 그대가 떠 올라'란 노래속 가삿말처럼 가슴속에 낙인처럼 박혀버린 지울 수 없는 사랑의 모습을 애절한 느낌의 감정 표현으로 완성시켰다.

드라마 OST 관계자는 그동안 폭 넓은 가수 활동과 드라마 49일의 '잊을만도 한데'등 다수의 OST를 통해 10대 부터 장년층 까지 폭 넓은 팬을 확보하며 명품 보이스로 인정받는 서영은의 '내가 있죠'가 드라마의 수려한 영상과, 더불어 멋진 앙상블을 이룰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BMK, 슈퍼주니어 예성, 신성우, 부활, 서영은으로 이어지고 있는'무사 백동수 OST'는 하반기 최고의 OST라는 평가와 함께 다음 OST곡에 참여할 가수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넌내반' 절절한 마음을 담은 OST '모르나봐' 공개

▶ 중견배우 남궁원, 59년만에 첫 드라마 출연

▶ 박효주 '소녀K'서 명품조연 김정태와 호흡

▶ 호러ㆍ공포 드라마 '신기생뎐', 임성한 작가와 계약해지?…드라마 끝까지 간다

▶ SBS "'신기생뎐' 귀신, 우리도 황당"

< 성공을 부르는 습관 >ⓒ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