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온라인쇼핑몰 동향]남성 진출 두드러져

강세훈 2011. 7. 18. 10: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강세훈 기자 = 최근 들어 여성이 주도하던 온라인 쇼핑몰 창업 시장에 남성들의 진출이 두드러지고 있다.

카페24(ww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이 7월 셋째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 상반기 쇼핑몰 창업자 가운데 남성이 전년 동기 대비 54.1% 늘었다. 특히 4050세대 남성들의 창업이 크게 증가했다.

또 전문쇼핑몰 운영자가 10대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과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자리가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 올해 4050세대 남성 창업자 크게 늘어

심플렉스인터넷에 따르면 올 상반기 창업자 6만6886명 중 남성 창업자는 3만3021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54.1% 늘어났다. 특히 이 가운데 4050세대 남성 창업자의 증가가 두드러졌다.

올 상반기 40대 남성 창업자는 5465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무려 73.2% 늘었다. 50대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34.3% 증가했다.

이같은 결과는 평균 퇴직연령은 낮아지는 반면 평균 수명연령은 길어지면서 지속적인 경제활동을 위해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선택하는 남성들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 고교생 대상, 성공 쇼핑몰CEO 특강 이어져

온라인 쇼핑몰 예비창업자인 관련 학과 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성공 쇼핑몰 특강이 눈길을 끌었다.

지난 11일 선일이비즈니스고등학교는 쇼핑몰 창업을 공부하고 있는 이 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성공 쇼핑몰 CEO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패션 요가복 전문쇼핑몰 천상여우(www.truefox.co.kr) 최인찬 대표는 '디자인으로 차별화하라'는 주제로 "타 쇼핑몰과 차별화 되는 고유의 디자인 DNA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10대 여성의류 전문쇼핑몰 센츠샵(www.centsshop.com) 김지민 대표는 쇼핑몰 창업을 위한 준비과정, 아이템 선정의 중요성, 제품 구입 및 촬영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 시원한 여름 나기, 책 한 권 어떨까요?

전문쇼핑몰들이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휴가지에서 읽을 만한 도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도서는 '행복의 중심 휴식', '서울 사계절 걷고 싶은 길 110' 등 총 8종류 330권이다.

이벤트 도서 및 쇼핑몰은 ▲행복의 중심 휴식(마지아룩, 홀릭홀릭, 트래블기어) ▲서울 사계절 걷고 싶은 길 110(더액션, 레미떼, 봉쥬르레이디, 타쿠공, 유로옴므) ▲나는 초콜릿과 이별중이다(로미, 블랙핏, 애드스타일) ▲종이컵다이어트(스텔라걸즈, 악녀일기, 자히르) ▲3년 안에 결혼하기로 마음 먹은 당신에게(아이엠유리, 미아마스빈, 쉬즈나라, 아이스바닐라, 파티수) ▲괜찮아요, 당신?(탑앤팁, 리지랄닷컴, 안녕윤수야, 수아르, 다바걸) ▲샴페인(앙앙슈, 쏭바이쏭, 핑크볼) ▲당신의 이런 점이 좋아요(핑크에이지, 슈가펀, 비비드레스) 등이다.

kangse@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