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 백동수' 궁금한 건 다 물어 봐! '백동수 따라잡기' 코너 오픈

2011. 7. 12. 16: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선혜 인턴기자] 실존했던 전설, 조선 최고 '무사 백동수'에 대한 궁금한 점들을 속 시원히 해결해주며 극의 재미를 배가시킬 '백동수 따라잡기' 코너가 공식홈페이지에 오픈 돼 눈길을 끌고 있다.

SBS '무사 백동수'(극본 권순규, 연출 이현직·김홍선)는 실존 인물에 관한 내용을 다뤄 그 특성상 배경이 되는 인물이나 역사에 여러 궁금증을 낳고 있다. 이에 자세한 정보를 알 길 없던 시청자들에게 '백동수 따라잡기'는 가뭄의 단비같이 무척 반가운 코너가 될 듯 하다.

'백동수 따라잡기' 코너에서는 '무사 백동수' 속 등장인물에 대한 역사적 사실과 '무예도보통지'에 소개되고 있는 무예, 그리고 무기들에 대한 설명 등 드라마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5개 글이 포스팅 된 가운데, 댓글을 통해 네티즌들과의 Q & A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도 크다.

특히 무예도보통지의 정신을 계승하고 있는 '무예24기보존회'가 이 코너를 운영하며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있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코너를 기획한 SBS콘텐츠허브 관계자는 "'무사 백동수'를 시청하는데 재미를 더해주기도 하지만 잘 알지 못했던 우리 선조들의 과거를 조금이나마 더 알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했다.

한편 명품 아역들의 초반 인기몰이 및 전광렬-최민수의 카리스마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가운데 7월18일부터 고대하던 지창욱·유승호·윤소이·신현빈 등 본격적인 성인 연기자들의 등장이 예고돼 극적 긴장감이 더해지고 있다. SBS 월화드라마 '무사 백동수'는 매주 월, 화 밤 9시55분 방송된다. (사진출처: SBS)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놀러와' 박지윤, 시어머니와 잘 지내는 노하우 공개 ▶ 엠블랙 '모나리자' 티저 속 반도 연주자 관심 집중 ▶ '스파이명월' 첫방, 혹평 속 9.6% 시청률 기록 ▶ '화성인' 최강동안 김송하, 일본방송에도 소개 ▶ '놀러와' 김성은 만삭사진 공개 '임신 중에도 돋보이는 몸매라인'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