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생뎐', OST 앨범 발매..'기대만발'

2011. 7. 1. 15: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종영을 앞둔 SBS 주말드라마 '신기생뎐'이 그동안 화제가 됐던 OST곡들을 모아 29일 앨범으로 출시한다.

그동안 '신기생뎐'은 '기생'이라는 소재를 통해 진실한 사랑을 깨달아가며 변해가는 아다모와 신세대 현모양처 단사란의 모습을 보여줘 화제를 모았다.

이 같은 인기를 증명하듯 '신기생뎐'의 OST곡들도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다. 특히 '몽연'은 국악을 중심으로 크로스오버를 넘어서 새로운 음악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또 럼블피쉬 최진이가 매력적인 보이스로 완성시킨 러브 테마곡 '사랑은 잔인하게 쓰여진다'와 배우 김예원(본명 김신아)과 가수 오현란이 부른 메인 타이틀곡 '연정가' 역시 큰 인기를 누렸다.

'추노', '도망자 플랜비' 등을 히트시킨 최철호 음악감독이 비밀스럽고 아기자기한 스토리를 음악으로 잘 녹여냈다.

OST 제작사 측은 " 애절한 사랑이 이루어지며 해피엔딩을 예고하는 '신기생뎐'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이번 OST 앨범은 하나의 선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현정 인턴기자] [화보] `알몸 졸업식` 등장에 당국 골머리

G컵 화성인 등장…"가슴 다이어트 中"

김갑수, "이건희 회장 초대하고 싶다"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 약물 과다 복용 `자살시도` 응급실行

`최고의사랑` 공효진 "공유ㆍ신민아도 카메오로 나올 뻔"

안선영 식단공개, 네티즌 "체질개선 식단이라지만 양이 너무 적어…"

복불복쇼2 장동민, "백보람은 안돼, 내꺼야!" [아츠포토]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