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정' 박정현, '스파이 명월' OST 참여

2011. 6. 28. 16: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정현이 로맨틱한 목소리로 시청자를 홀린다.

가수 박정현은 KBS 2TV 월화 미니시리즈 <스파이 명월>(극본 김은영, 김정아ㆍ연출 황인혁) OST에 참여했다.

박정현이 부른 곡은 드라마 메인 테마곡으로 쓰일 <세상 그 누구보다>. 피아노 반주에 박정현의 섬세한 목소리 표현이 어우러진 곡이다. 전해성 작곡가가 멜로디를 만들고 원태연 작가가 가사를 썼다. 전해성 작곡가는 드라마 <시크릿 가든>(SBS)과 <최고의 사랑>(MBC) <미스 리플리>(MBC)의 OST를 만들었다. 원태연은 '언어의 마술사'라는 별명처럼 시적인 표현으로 곡의 감성을 살리는 작사가로 활약하고 있다.

<스파이 명월>은 배우 한예슬과 에릭이 주연한 작품이다. 극중 남파공작원인 명월(한예슬)이 한류스타인 강우(에릭)를 3개월 내 납치해 결혼해 성공하는 과정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다. <세상 그 누구보다>는 극중 주인공들이 서로 사랑을 느껴가는 솔직한 심정을 묘사하고 있다.

<스파이 명월> 관계자는 "박정현은 OST로 참여하는 작품을 선정하는데 까다롭다고 알려진 가수다"며 기대감을 비쳤다.

박정현은 최근 MBC <우리들의 일밤>의 '나는 가수다'에 출연하면서 '노래하는 요정'으로 떠올랐다. 박정현은 가수 아이유와 <얼음꽃>, 피겨 스케이팅 선수 김연아와 <꿈의 겨울>로 호흡을 맞췄다. <얼음꽃> <꿈의 겨울>을 비롯해 '나는 가수다'에서 박정현이 부른 곡들은 각종 음원 사이트의 3위권 내 랭크됐다.

박정현이 부른 <스파이 명월> OST는 7월 11일 첫방송에서 공개된다.

스포츠한국 ㆍ사진=T엔터테인먼트

슈주 출신 한경 "한국엔 절대 안간다"
'나가수' 김범수의 믿지못할 황당한 주장?
신세경 짝사랑해 몰래 도움주던 남자 또…
日언론 "한국의 보물 박찬호 돌아왔다"
임재범 "'나가수'에서 사람 패긴 했지만…"

강민정기자 eldol@sphk.co.kr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