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오묘한 맛과 강렬한 향신료의 조화

2011. 6. 15. 09: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묘한 맛과 강렬한 향신료 향을 뿜으며 건강과 맛을 만족시켜 주는 인도 카레의 세계가 달에 있다. 인도 카레에 사용되는 향신료는 노인성치매·대장암·폐암·위암·백혈병·고혈압·알코올성간질환·비만 예방과 누린내나 비린내를 없애주고 소화와 식욕 증진에 효과가 있다.

세계 5대 건강식의 하나로 뽑힌 인도 콩의 이름인 달(dal), 몸과 마음의 안정을 기반으로 한 건강 요리를 선보이는 레스토랑 달. 인도 주부들이 아침마다 행하는 전통 의식인 콜람을 로고로 사용해 손님에게 복을 주고 집안의 액운을 막아주며 건강을 기원하고 있다.

오묘한 맛과 강렬한 향신료 향을 뿜으며 건강과 맛을 만족시켜 주는 인도 카레의 세계가 달에 있다. 인도 카레에 사용되는 향신료는 노인성치매·대장암·폐암·위암·백혈병·고혈압·알코올성간질환·비만 예방과 누린내나 비린내를 없애주고 소화와 식욕 증진에 효과가 있다.

황금빛 카레의 주재료인 강황이 암 발생을 막아주고 면역력을 높여준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면서 카레는 웰빙 음식으로 우리 곁에 가까이 와 있다. 카레는 향신료뿐만 아니라 신선한 채소를 넉넉하게 사용하는 저칼로리 건강식이기 때문이다.

전채 요리인 사모사로 레스토랑 달의 인도 요리 세계가 열린다. 사모사는 향신료로 버무린 삶은 감자와 콩을 소로 채워 기름에 튀긴 튀김 만두와 닮았다. 고소하고 오묘한 향신료 향이 풀풀거리는 작은 인도 보따리 같다.

본 요리로는 탄두리와 카레가 있다. 탄두리는 진흙으로 빚은 인도 전통 화덕에 구운 요리다. 대표적인 탄두리 요리에는 탄두리 치킨이 있지만 요구르트에 칠리, 터메릭, 큐민, 머스터드 시드 등 각종 향신료를 혼합해 재어 놓은 후 탄두르에 구운 닭고기·생선·새우·채소의 맛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모둠 탄두리도 있다.

탄두리 요리는 탄두르에서 구워지면서 기름기가 빠지고 불향을 입어 신선한 맛과 향신료 향이 조화롭다. 육류·해산물·시금치·치즈 등 다양한 재료에 터메릭·후추·정향·코리엔더 등의 향신료를 섞은 인도 양념인 '가람마살라'로 끓인 여러 가지 카레를 즐길 수 있다.

맛이나 향이 우리 입맛에 잘 맞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카레로는 칠리를 이용한 왕새우 카레인 징가 마살라, 칠리 파우더와 청양고추로 매운맛을 낸 매콤한 닭고기 카레인 치킨 띠카 마살라, 부드럽고 달콤한 치킨 카레인 무르크 마크니, 데친 시금치와 인도식 수제 치즈로 맛을 낸 카레인 팔락 파니르가 있다.

인도 빵인 난에 적셔서 카레를 먹다보면 알싸한 매운맛에 입 안이 얼얼해진다. 매콤한 카레를 제대로 즐기려면 신선한 요구르트를 발효한 인도 전통 음료인 달콤한 라씨를 곁들이면 참 좋다. 인도 차인 짜이나 사프란으로 색을 낸 인도 셔벗인 망고 쿨피로 맛과 향의 천국인 인도 요리를 마무리할 즈음이면, 입맛을 잃어 나른한 초여름 날씨도 두렵지 않게 된다.

영업시간 :1:30~15:00, 17:30~22:30

메뉴 : 모둠 탄두리 2만8000원, 팔락 파니르 1만5000원, 무르크 마크니 1만6000원, 징가 마살라 1만9000원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32-12 2층

문의 : (02)3445-3886

백지원 푸드 칼럼니스트 bjwon9113@hanmail.net┃사진 김기남 기자 knk@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